현대자동차그룹 건설사 현대엠코, 당진 엠코타운 855세대 분양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9일 14시 55분


- 현대자동차그룹 건설사 현대엠코, 탄탄한 자금력 바탕으로 주택사업서도 두각
- 인천 부평 삼산동 엠코타운을 시작으로 상봉 프레미어스엠코까지 성공신화 이끌어
- 당진 최대의 주거타운 송산지구에 전용면적 84㎡ ‘당진 엠코타운’ 855세대 공급


현대엠코는 최근 현대건설을 인수한 현대자동차그룹의 건설사로 유명하다. 현대차그룹 건설사답게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안정적으로 끌고 간다는 평을 듣는다. 현대엠코는 당초 현대자동차 관련 건설 사업을 주로 진행했다.

2005년 청약 1순위 마감된 부평 삼산동 ‘엠코타운’ 분양을 시작으로 주택사업에 본격 진출했으며 그 후 2008년 울산 ‘신천 엠코타운’을 거쳐 2010년에 서울에서 주상복합인 ‘상봉 프레이머스엠코’을 선보였다.

창립한지 10년도 되지 않아 작년 건설시공능력 평가에서 20위로 진입하며 굴지의 건설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 건설업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창립 이듬해 현대차 남양연구소 완공 등을 비롯해 매출 2957억원을 달성한 현대엠코는 그 후 현대차 LA주행시험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부두공사, 양재 현대기아차연구센터, 제주 해비치호텔 등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해왔다.

이러한 건축물에는 현대엠코의 뛰어난 기술력이 뒷받침하고 있다. 해상의 Floating Dock위에서 케이슨을 제작 후 진수시키는 ‘FD공법’을 현대제철 당진공장 부두공사에 업계 최초로 적용, 국내 항만기술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현대엠코는 21세기 건설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새로운 건설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품질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며 회사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방침이다.

현대엠코의 끊임없는 기술개발 노력이 최근 결실을 맺고 있다. 회사가 중소형에 적용할 알파공간, 남측주방 및 복층세대 등 3가지 테마의 특화평면을 개발하기도 했다. 알파공간은 발코니 확장 또는 평면 조정에 따라 늘어난 서비스 면적을 활용, 입주자들의 니즈에 따라 방으로 활용하거나 서재, 취미실 등 다양한 맞춤형 활용이 가능한 곳을 뜻한다.

또 현대엠코는 초고층용 빌딩에 적용할 고강도 내화 콘크리트와 고압파이프, 관리시스템을 개발해 600m까지 콘크리트를 압송(펌프카로 쏘아 올리는)하는 실험에 성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방재시험연구원으로부터 내화인증을 받은 콘크리트를 적용해 실제 압송 실험을 한 경우는 현대엠코가 두 번째다.

현대엠코의 아파트 브랜드 ‘엠코타운’은 문화와 환경이라는 인간중심의 새로운 주거문화를 창조, 고품격 주택 공급을 지향하고 있다. 엠코타운의 브랜드 이미지는 자연과 기술, 인간과 문화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삶의 공간과 풍요로운 생활공간, 젊고 활기찬 모습을 선과 면의 조화, 밝은 컬러의 사용으로 형상화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 건설사 현대엠코는 현대제철을 중심으로 한 당진 철강클러스터 배후주거단지로 조성될 송산지구에 아파트 ‘당진 엠코타운’ 855가구를 선보인다. ‘당진 엠코타운’은 총 855가구 규모로 일반 분양분은 530가구에 이른다. 나머지 325가구는 현대제철 직장인 주택조합원 몫이다.

또한 전 세대가 요즘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전용면적 84㎡의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되고 단지 인근에 633번 지방도가 기존 2차선에서 최대 8차선으로 확장된다. 또 단지주변으로 11만㎡의 대규모 공원을 조성해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게다가 당진 최초로 분양대금 전액 보장제가 도입된다. 이 제도는 분양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계약하는 계약자를 대상으로 지정된 계약해지 신청 기간(준공 전) 내에 계약해지를 신청할 경우 신청자에 한하여 지정된 계약해지 처리 기간 내에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해주는 제도다. 이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등의 소액투자만으로도 향후 아파트의 가치상승 흐름에 따라 부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어 계약해지에 따른 손실 부담을 없앴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여기에 합리적 분양가 책정으로 투자자는 물론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현대엠코 관계자는 덧 붙였다.

분양문의 041-352-74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