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용 오피스텔, 대단지에 입지 뛰어나다면 ‘최고의 투자처’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7일 11시 55분


- 입지 좋은 광교신도시 중심에 들어서는 광교 에듀하임 최고의 투자처로 각광
-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인근, 배후수요 풍부한 광교신도시 중심입지 주목


추석 이후 올가을에도 가격 상승을 견인할 동력이 부족해 부동산 시장이 약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교통여건이 좋고 배후 수요가 탄탄한 지역을 중심으로 좋은 입지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임대수요의 확보가 관건인 만큼 직장이나 학교 등 임대수요 확보가 수월한 입지가 중요하다.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단지는 주변 배후수요 뿐만 아니라 지하철을 통한 인근 지역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조건으로 분류되고 있다.

▲ 분양불패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광교 에듀하임' 주목!
원일종합건설(주)은 그 동안 높은 청약 경쟁률로 '분양불패' 신화를 이어 왔던 광교신도시 경기도청역 역세권에서 1,309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 ‘광교 에듀하임’을 분양한다.

광교신도시는 약 3만 가구가 들어서는 명품 신도시로, 2016년 경기도청, 2017년 수원지방법원 및 검찰청 등이 옮겨오는 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라 그 가치가 더 높아졌다. 신도시내 광교테크노벨리는 경기 R&D센터와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등이있고, 2차 개발계획이 진행되면 임대수요는 더 확보될 것으로 판단된다.

신도시 내에 총 13개의 공원이 들어서는 등 43.4%의 높은 녹지율로 조성되며, 에듀타운과 15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되고, 아주대, 아주대병원, 경기대,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6개의 대학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한, 광교는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신도시로 손꼽힌다. 3개의 고속도로가 광교신도시를 가로 지르고, 서울 및 경기지역을 운행하는 총 52개의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과 수원, 용인 등을 연결하는 교통요충지로 조성된다.

▲ 광교신도시 최고의 입지에 조성되는 1,309실 규모의 랜드마크 오피스텔
지하 4층~지상 15층 8개동, 총 1,309실로 조성되는 ‘광교 에듀하임’은, 전용면적 24.97~62.99㎡까지 아파트 같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 인근에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및 입체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라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경기도청과 지방법원, 경찰청 등이 이전해 오는 행정타운을 비롯해 에듀타운과 테크노벨리, 혜령공원 등 다양한 교육․문화․업무시설이 밀집한 광교신도시 최적의 입지에 들어선다.

또한, CJ제일제당 통합연구소가 2013년 단지 인근에 건립 예정인데다 신도시 내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등이 있는 광교테크노벨리의 2차 개발계획이 진행되면 임대수요는 더 확보될 것으로 판단된다.

분양문의 : 031) 255-43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