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기리와이규동, “오니기리맨이 간다!”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2일 13시 40분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한 UCC 영상이 누리꾼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 동영상의 주인공은 삼각김밥 캐릭터를 머리에 쓴 배달원.

이 동영상에는 그가 오토바이를 타고 배달을 하는 장면과 빠른 속도로 달려가는 모습, 음식을 건네는 모습 등이 담겨있다. 얼핏 보기에는 일반 음식 배달원과 다른 점이 없어 보이지만, 쉴 새 없이 동분서주하는 장면이 누리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누리꾼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배달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색다르면서도 재미있다”, “진정한 삼각김밥 머리네요!”라며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그렇다면 이 UCC의 정체는 무엇일까? 대중화 된 국내 삼각김밥에 전문화를 선언, 브랜드 론칭 1년 8개월만에 15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 ‘오니기리와이규동’의 이벤트 영상이다.

함께 식사하고 싶은 단체나 동아리,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어려웠던 가족이나 연인에 관한 이야기를 홈페이지에 남기면 매주 추첨을 통해 오니기리맨이 직접 음식을 배달해주는 <행복나눔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낸 것.

오니기리와이규동(www.gyudong.com) 관계자는 “기업 나눔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준비한 게릴라성 이벤트다”며 “예상외의 관심과 좋은 반응을 얻게 되어 내부에서도 놀랐다”고 설명했다.

오니기리와이규동은 이번 UCC 이벤트를 계기로 ‘엉뚱’과 ‘발랄’이라는 펀 마케팅의 개념이 접목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늘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오니기리와이규동의 다음 이벤트를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