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화제의 프로그램 <미워도 다시 한 번>에 출연한 이혼전문변호사의 당부!

  • Array
  • 입력 2011년 7월 28일 16시 55분


이혼 직전에 놓인 부부의 리얼한 일상을 담은 TV프로그램이 인터넷 검색 순위의 상위권을 기록할 만큼 화제다. SBS플러스, SBS E! TV에서 방송 중인 화제의 솔루션 프로그램 <미워도 다시 한 번>이 바로 그 화제의 프로그램. 시청자들은 이혼위기에 처한 부부들에 대해 우려와 격려를 함께 보내고 있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철저하고 실제적인 증거 자료를 근거로 이혼에 따르는 재산분할과 위자료 청구문제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짚어주는 이인철 이혼전문변호사는 이혼소송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SBS, KBS, MBC 등 공중파 TV 및 다양한 케이블 방송과 뉴스에 출연해 이혼에 따르는 법률적인 자문을 해주는 변호사로 이미 친숙하다.

말만 하면 욕부터 시작하는 대학생 남편과 청순가련형 외모를 지녔지만 화가 나면 장소를 불문하고 소리부터 지르는 대학생 아내, 이혼에는 합의점을 찾았지만 재산분할을 할 때 전세금뿐 아니라 남편이 자신의 월급으로 산 오토바이도 분할 대상이 된다는 법률적인 사실을 새롭게 깨달을 수 있도록 해준 사례였다.

아내를 무시하고 폭언과 인격모독을 서슴지 않는 남편 때문에 이혼위기에 놓인 아내는 부당한 대우라는 명목을 들어 남편에게 재산분할 외에 위자료도 청구할 수 있다는 이인철 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인 자문 역시 ‘조금만 신중하면 자신의 권리를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이혼전문법률사무소 윈 (www.divorcelawyer.kr) 이인철 이혼전문변호사는 “TV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매체에서 이혼에 관한 문제들을 자주 다루게 되면서 최근에는 이혼전문변호사의 필요성이 부쩍 강조되고 있으며 이혼상담을 통해 법률적인 조언을 얻고 심적인 안정을 찾아 이혼 후의 삶을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말한다.

이혼이 개인적인 문제이긴 하지만 이혼소송으로 진행될 경우, 복잡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며 법률적인 문제는 혼자 감당해내기에 힘든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이혼사건에서는 서로가 결혼생활의 피해자가 될 수 있으므로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소송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사건의 위임단계뿐 아니라 그 이후에도 이혼전문변호사와 지속적인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방송뿐 아니라 실제로도 다양한 이혼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이인철 이혼전문변호사는 ‘의뢰인에게 정확한 법률지식을 제공해주는 것은 변호사로서의 당연한 역할이지만 결혼 파탄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마음의 상처도 치유해주는 역할을 하고 싶은 것이 이혼전문변호사로 일하는 자신의 욕심이라면 욕심’이라고 말한다.

도움말: 이혼전문법률사무소 윈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