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에서 올바른 식생활교육과 다양한 체험행사 함께해요·

  • 동아닷컴

녹색식생활이라고 하면 아직은 낯설게 느껴진다. 녹색식생활이란 식품의 생산에서 소비까지 전 과정에서 에너지와 자원의 사용을 줄이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한국형 식생활을 실천하며 다양한 식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자연과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감사를 실천하는 식생활을 말한다.

환경과 건강, 배려로 압축되는 녹색식생활은 우리나라 식생활의 현실 문제를 극복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사회 경제적인 비용을 절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수입 농산물로 인해 점점 그 가치를 잃어가는 우리 농어업과 농어촌의 가치에 대한 중요성 인식을 증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녹색식생활의 실천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한국형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외식문화와 급식문화로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좀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제1회 녹색식생활교육 박람회는 이러한 녹색식생활 교육에 대한 정확한 홍보와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여러가지 영양소가 적절히 함유된 균형있는 식사를 실천하도록 고안된 녹색물래방아는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물레방아가 돌지 않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건강한 식생활 안내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다. 홈페이지에는 녹색물레방아 테스트를 통해 나의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쉽게 자신의 식생활을 체크해볼 수 있다.

이번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는 UCC공모전이나 레시피 경진대회 등 참여행사가 가득한데 홈페이지www.foodlife.or.kr)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제1회 녹색식생활교육 홍보관과 체험관, 네트워크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특히 체험관은 테마 체험관을 통해 각종 교구와 멀티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어린 아이들도 쉽게 녹색 식생활 교육에 대해 실천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녹색식생활교육의 아동극 공연이나 채소 탈인형 퍼포먼스, 녹색음식 만들기 체험, 온가족이 함께 만드는 가족밥상 경진대회 사진전, 도전골든벨, 녹색간식 시식코너와 어린이 체험 수료증 수여 등 올바른 식생활을 배양하기 위한 어린이 및 가족행사가 가득하다.

음식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열리는 제 1회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온라인 사전등록은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홈페이지(www.foodlife.or.kr) 를 통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