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레저경영전문대학원, 세중나모여행과 여가산업 활성화 위해 손잡아

  • Array
  • 입력 2011년 4월 6일 14시 18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레저경영전문대학원, ㈜세중나모여행과 MOU 체결-레저경영 전문인력 양성 및 한류예술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 예정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하 aSSIST, 총장직무대행 홍화순)와 ㈜세중나모여행(대표이사 천세전)은 지난 4월 6일(수), 대현동 aSSIST 서울캠퍼스에서 레저경영 전문인력 양성 및 한류예술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천세전 ㈜세중나모여행 대표이사, 홍화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직무대행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레저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함으로써 관광과 한류예술을 결합한 한국형 레저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세중나모여행에서는 전담 직원을 파견하고 중국관광시장을 공략할 새로운 방안을 강구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aSSIST 레저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지난 1년 동안 30,000불 프로젝트와 동아시아 여가시장분석을 끝내고 한류예술 관광상품을 개발 중이다.

최석호 레저경영전문대학원장은 “우리나라 5대 상장여행사 중 비즈니스 투어 업계 1위로 꼽히는 세중나모여행의 실무진이 직접 멘토로 나서 본교 학생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레저경영전문대학원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한류예술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세중나모여행과 실행에 옮기게 될 것”이라며, “이는 레저경영전문대학원생들의 경영능력 강화와 관광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aSSIST 레저경영전문대학원은 여가.문화산업 분야 MBA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레저경영, 한류예술경영, 호텔관광경영 등 총 4개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UN의 여가관련 공식자문기구인 세계여가기구(WLO: World Leisure Organization)의 대표 여가석학들이 직접 방한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모든 MBA전공은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또는 국립대만예술대학교의 복수학위(Dual Degree) 취득이 가능하다. 여가학 분야로 특화된 노던아이오와 대학과 연계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