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과정' 공식 홈페이지 '에듀게임스쿨' 오픈!

  • Array
  • 입력 2011년 3월 10일 11시 51분


지난 2월 개강하여 대한민국 교육계의 핫이슈로 떠오른 ‘교육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의 공식 홈페이지 '에듀게임스쿨'(www.edugameschool)이 3월 7일에 개설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과정은 협회 주력 사업 중의 하나로 보드게임이 가지고 있는 탁월한 교육적 효과를 학습과정 전반에 반영하고 실제 수업에 접목할 수 있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교육 과정이다. 또한 과정을 통해 배출된 지도자들이 여러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보드게임 활용 수업’이 교육 현장에 자리 잡고, 이를 통한 건전한 게임문화의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의 공식 홈페이지인 '에듀게임스쿨'에서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강의 수강신청, 수강 문의 안내도 가능하다. 수강생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과제제출, 강의후기 작성 등의 강의 관련 자료를 게재할 수 있으며, 강의 이후의 수강생간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교육기능성 보드게임지도자 과정’은 현재 1기 90명의 수강생(초등, 유아)이 배출될 예정이며 2기 수강 모집이 진행 중이다. 특정 시간대로 수강생이 집중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 공식 운영사(02-591-8841)로 문의하거나 '에듀게임스쿨 홈페이지(www.edugameschool.com)'를 참조하면 된다.

[교육기능성 보드게임지도자 과정 - 세부내용]


■ 교육대상 : 교육기관 및 복지시설 종사자, 취업 희망자
-방과후 교실, 유치원, 어린이집, 문화센터 등 교육기관 종사자 및 취업 희망자
-사회복지사, 놀이치료사, 홈스쿨, 특수학교 등 상담·복지시설 종사자 및 취업 희망자
-보드게임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교사, 대학생, 일반인 등
■ 교육내용 : 보드게임 개론 및 보드게임의 교육적 효과, 교육용 보드게임 이해와 학습 지도법, 보드게임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보드게임 실제 수업 실습, 활용방법 등
■ 교육장소 : 한국콘텐츠진흥원 8층 대회의실 3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구, 수색역))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