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삼성 OS ‘바다’ 적용 ‘웨이브2’ 이달내 국내 출시’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1년 1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 삼성 OS ‘바다’ 적용 ‘웨이브2’ 이달내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직접 개발한 운영체제(OS) ‘바다’가 적용된 스마트폰 ‘웨이브2’가 이르면 이달 안에 국내에 출시된다. 웨이브 시리즈는 지난해 5월 유럽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세계 시장에서 500만 대가량 팔렸다. 바다의 최신 1.2 버전이 적용된 웨이브2는 3.7인치 ‘슈퍼 클리어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에 1GHz(기가헤르츠)의 허밍버드 중앙처리장치(CPU)와 2GB(기가바이트) 내장메모리 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삼성앱스’ 내에 바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 한국인 벤처기업 ‘비키’ 美크런치어워드 해외기업상
한국인이 창업한 벤처기업 ‘비키’(Viki.com)가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지 테크크런치가 주최하는 ‘크런치어워드’에서 ‘최고 해외 벤처기업’(Best International) 부문을 수상했다. 2007년 시작된 크런치어워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되며 ‘벤처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비키는 사용자가 직접 백과사전 내용을 만드는 위키피디아처럼 세계 각국의 드라마와 영화를 외국어 실력이 있는 누리꾼들이 자발적으로 번역해 자막을 달아 유통시키는 서비스로 한국인 유학생인 문지원 호창성 씨 부부가 2008년 창업했다. 2010년 최고의 벤처기업으로는 트위터가 선정됐다.
■ 대림그룹 임원포럼… “마케팅 중심 경영활동 주력”
대림그룹은 21일 경기 용인시 대림 연수원인 ‘수암원’에서 김종인 부회장 및 그룹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임원포럼’을 열어 올해 전략을 ‘마케팅 중심의 경쟁우위 창출(Marketing Driven Change)’로 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본이 혁신이다’를 주제로 열렸으며 마케팅 중심 경영활동을 통해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김 부회장은 “혁신은 거창한 구호나 이론을 통해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알고 있는 기본을 지키고 실천할 때 비로소 달성할 수 있다”라며 “새로운 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시 한 번 기본으로 돌아가자”고 당부했다.
■ 롯데마트, 올해 정규직 1000명 채용… 작년보다 40%↑
롯데마트는 올해 지난해보다 40%가량 늘린 1000명의 정규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 측은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출점으로 인력 충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해 채용 규모를 늘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첫 번째 채용으로 26일까지 고교 및 전문대 졸업 신입사원 150명을 모집한다. 채용 홈페이지(recruit.lottemart.com)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채용 담당자에게 e메일로 접수시키면 된다.
■ 亞1위 재보험사 코리안리, 英로이드와 협력 MOU
아시아 1위의 재보험사인 코리안리는 세계적 재보험사인 영국의 로이드와 21일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로이드는 재보험 중계회사들이 공동으로 만든 일종의 연합체(신디케이트)로 140년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번 MOU에 따라 두 회사는 신상품 개발, 담보력 제공, 기술 개발, 교육 훈련 등의 분야에서 전략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코리안리 관계자는 “세계적 명성의 재보험사와 ‘윈윈’을 도모하기 위해 서로 대등한 위치에서 MOU를 맺은 국내 첫 사례”라며 “로이드의 세계시장 지배력을 활용해 해외시장 개척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30일까지 주방용품 최대 30% 할인
홈플러스는 설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해 필요한 주방용품을 30일까지 최대 30% 싸게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테팔, 포트메리온, 락앤락, 고쿡, 코렐 등 인기 주방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