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흑마늘 설날 인기 선물로 자리 잡다.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1일 10시 49분


설날 부모님께 드리는 가장 인기 있는 선물중 요즘 의성흑마늘을 많이 찾고 있다. 의성흑마늘은 그 동안 양념으로만 주로 먹었으나 흑마늘이 개발되어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가짜 흑마늘 사건으로 흑마늘에 대한 불신감이 높아지긴 했으나 의성마늘을 사용하여 만든 제대로 된 의성흑마늘은 여전히 설날 선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짜흑마늘 제조업자들이 타 지역에서 가짜의성흑마늘을 제조 유통시켜서 의성지역 흑마늘 조합에 많은 피해를 주었으나 모 방송사 뉴스에서 본토 의성흑마늘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내용이 보도되어서 소비자들이 다시 찾고 있어서 다행한 일이라고 조합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이 조합의 홈페이지에는 원산지 증명서, 제조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가짜 의성흑마늘로 인한 고객들의 문의 전화가 많이 오고 있으나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서 인기는 여전하다.

의성흑마늘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하여 품질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여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의성흑마늘 인기 비결은 의성토종한지형마늘을 사용한 탄탄한 기술력
의성흑마늘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http://blackgarlic.co.kr)은 의성토종한지형마늘을 사용하여 특허(제10-0857270호) 받은 발효, 숙성기술로 45일 동안 충분한 시간을 거쳐 흑마늘을 제조하고 있다.

2010 농수산식품부선정 파워브랜드, 2010 경상북도 Pride 상품으로 지정되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인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은 제38회 제네바국제발명전, 제61회 독일신제품발명품경진대회, 2009 서울국제발명전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인 발명품으로도 인정을 받은 탄탄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제대로 만든 의성흑마늘은 믿을 수 있다.
의성토종한지형마늘을 사용하여 의성에 있는 제조시설에서 위생적인 공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는 의성흑마늘은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그 동안 많은 성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의성마늘을 땀흘려 키운 지역 농민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조합원들은 늘 초심을 지키는 자세로 정성을 다한 제품으로 신뢰받는 의성흑마늘이 되겠다는 새해 다짐을 하고 있다.

- 도움말: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http://blackgarlic.co.kr)
- 문의: (054)834-770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