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학생들이 주목하는 서울현대전문학교 수시모집.

동아닷컴 입력 2010-09-15 09:47수정 2010-09-15 09:4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8월에 치러진 검정고시에서 수많은 학생들이 시험 후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서울현대전문학교로 검정고시 출신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이유는 아무래도 검정고시를 통해 보다 빠른 방법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해본 입장에서 학점을 빠르게 취득할 수 있고, 현장 실무 위주의 취업 및 편입 보장제를 실시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 수업중인 서울현대전문학교 공무원행정학과 재학생들

현재 수많은 전문대학과 지방 4년제 대학 학생들이 취업을 목표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수많은 졸업 예정인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자격증 및 영어 등 자기계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취업의 문은 여전히 좁아만 보이고 있다.

검정고시의 학생들은 대부분 도학으로 공부하는 인원들이 많아 오히려 학위취득에는 일반 대학에 비해 서울현대전문학교 좀 더 쉽고 빠르게 학위(2년제 전문학사 학위 및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여러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통하여 취업률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성향에 잘 맞춰진 교육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이러한 빠른 학위취득을 통하여 고교 및 검정고시 성적으로는 수도권 4년제 대학을 꿈도 꾸지 못 했던 수험생들이 빠른 학위취득을 통하여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도 높은 편입률을 자랑하고 있다.

주요기사
올해는 이제 것 볼 치러진 수능 수험생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지원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수능은 마지막 7차 교육과정으로 많은 수능 응시자가 예상되는 만큼 대학입시 경쟁률에 높은 벽이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그러므로 많은 수험생들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울현대전문학교 합격 후 타 대학의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하나의 입시 전략으로 이용하는 것 또한 주목해 볼 필요가 이TEk. 현재 서울현대전문학교에서는 수시모집을 하고 있으며, 곧 마감을 앞두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학생이 수시에 응시해 합격하고 있고 수능,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면접을 통하여 100%로 선발되는 부분이 수험생들에게는 부담가지 않는 전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에는 경찰행정과, 경찰경호과, 경찰교정과, 경찰무도과, 항공보안과, 공무원행정과, 소방공무원과, 법무행정과, 전산공무원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실버산업경영과, 사회체육과, 스포츠마케팅과, 레저스포츠과, 액션연기과,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물류유통학과, 무역통상학과 외 조리, 제과제빵, 미용, 방송분장, 바리스타, 스타일리스트 등의 다양한 학과들이 운영되어지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