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동아일보 입력 2010-09-08 03:00수정 2010-09-08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친환경 단지… 서울역까지 30분대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전용면적 84㎡의 거실. 원목과 대리석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내도록 했다.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실수요자를 겨냥해 화려함보다는 기능성을 강조했다. 사진 제공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경기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에서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를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30층 9개 동에 총 797채 규모이며 이 중 일반분양 대상은 전용면적 △59m² 110채 △84m² 462채 △122m² 169채 등 모두 741채이다.

○ 소사역까지 걸어서 5분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가 위치한 소사뉴타운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뉴타운 사업 중 가장 먼저 시작했으며 또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곳이다. 경인선 전철 1호선 소사역에서 서울 영등포역까지 약 20분, 서울역까지는 30분 정도로 교통 여건이 편리하고 부천시내 편의시설을 활용하기도 좋다는 게 대우건설 측 설명이다.

소사역까지는 걸어서 5분 거리이며 경인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쉽다. 2015년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 구간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소사역 주변은 소사∼원시 복선전철(세로축)과 기존 경인선 1호선 라인(가로축)의 환승역 기능을 갖춰 대규모 역세권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기사
단지 주변에 이마트, 홈플러스, 소사구청, 부천 성모병원, 세종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인접한 중동신도시의 편의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 부원, 소사, 창영, 소안 등 4개 초등학교와 부천동중학교, 시온고등학교, 서울신학대, 가톨릭대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 여성우선 주차공간과 ‘그린 프리미엄’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는 타워형과 판상형 아파트를 남향 위주로 조화롭게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충분히 확보했다는 게 대우건설 측 설명이다. 또 지상 주차장을 없애고 그 자리에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놀이터, 연못, 정원을 배치해 공원과 유사한 테마공간으로 꾸몄다. 지하주차장은 일반 주차공간보다 폭을 10∼20cm 넓혀 대형 차량도 여유롭게 세울 수 있도록 했으며 아파트로는 드물게 여성우선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클럽, 연회장, 독서실, 도서관, 주민공동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유즈센터(UZ center)’를 세웠다.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에는 대우건설의 차세대 상품 전략인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태양광 집·채광 시스템, 초절수 3L 양변기, 태양열 급탕 시스템 등 14가지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도입해 냉난방 급탕비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홈네트워킹 시스템으로는 조명, 난방, 가스밸브 등을 원격으로 조종해 에너지 낭비를 줄이도록 설계했다. 이 시스템으로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도착 알림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푸르지오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전자책 도서관 서비스도 제공한다. 입주민들은 PC나 휴대전화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찾아볼 수 있으며 동영상 강의, 멀티미디어 동화, 교육용 게임 등의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우건설은 ‘범죄 없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가구마다 설치된 홈네트워킹 시스템과 연동하는 무인경비시스템, 차량관제시스템, 폐쇄회로(CC)TV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모델하우스는 소사역 앞에 있다. 032-342-9900

나성엽 기자 cpu@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