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가격비교로 명품가방을?

  • Array
  • 입력 2010년 5월 10일 10시 30분


코멘트

얼마 전 결혼한 김모씨는 '비드유'(www.bidyou.co.kr)란 서비스가격비교 직거래사이트를 통해 웨딩플래너, 이사, 청소, 인테리어(도배장판등), 인터넷가입 그리고 태아보험까지 서비스 전반에 걸친 비교를 통해 업체를 선정, 그 차익으로 명품가방을 구입하였다.

요즘 이 같은 서비스가격비교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비스가격비교란 기존의 컴퓨터나 tv, 핸드폰 같은 재화에 대한 가격비교와는 달리 보험, 웨딩, 이사, 인테리어, 청소, 인터넷가입, 유학 등 서비스에 대한 가격을 비교하는 것으로 서비스에 대한 가격은 그 액수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업체간 비교를 통하면 명품가방 정도는 충분히 구매 할 수 있다고 한다.

실질적으로 인터넷가입의 경우만 해도 환급금으로 50만원이나 받았다고 하니 액수가 더 큰 다른 상품에 대한 절약은 더욱 컸다고 한다.

비드(bid=입찰하다)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무료로 진행되는 입찰 방식의 견적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의 경우 더 이상 발품을 팔지 않고 회원가입 후 간단한 견적요청서를 작성하면 업체들은 그 견적내용을 보고 견적서를 원하는 견적수단(문자, 전화, 홈페이지내 견적함)을 통해 확인 후 업체를 선정하여 거래를 하게 된다.

인터뷰를 하고 있는 비드유 민성일 기획실장의 모습
인터뷰를 하고 있는 비드유 민성일 기획실장의 모습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민병철 ‘비드유’(www.bidyou.co.kr)대표는 "이용하려는 서비스는 자주 이용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만 생각해 놓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것이 바로 서비스의 ‘질’ 인데요. 업체 선정 전 시공업체 경력, 서비스 혜택, 지역, A/S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자신에게 가장 맞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전달한다.

이는 서비스의 경우 사람의 직접 하는 일이고 자주 이용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핸드폰 과 컴퓨터 같은 재화처럼 단순한 비교는 위험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업체회원들의 경우는 어떤 혜택이 주어질까?
민병철 대표는 원래 인테리어 사업을 운영하면서 서비스가격비교 직거래사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또한 자신이 업자로서 느낀 고충을 통해 비드유(www.bidyou.co.kr)를 런칭 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들을 위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한다.

비드유 업체회원 박모씨의 경우 “가입 후 매출이 크게 증대 되었습니다. 아마 서비스 판매루트가 더욱 다양해져서 그런 것 같아요. 비드유를 통해서 달라진 점은 기존의 마케팅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었고, 고객의 견적내용을 먼저 본 후 견적에 참여하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무료로 미니홈피가 제공되기 때문에 홈피비용이 따로 들지 않고, 지역 업체로 검색시 자동노출 되죠. 또한 인기업체로 등록이 되면서 견적의뢰에 대한 직접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이외에도 비드유는 업체뿐 아니라 프리랜서도 등록이 가능하여 새로운 형태의 영업망을 구축할 수 있다. 미니홈피의 갤러리 공지사항이용에 의한 자체PR, 홈페이지내 쪽지대화기능, 자동문자서비스, 무제한 견적서 열람 서비스 등 업체를 위한 시스템이 상당하다. 곧 포털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네이버아이디 동시이용, 네이트온 실시간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벤트 행사기간이라 가입비와 입점비는 없고 배너광고의 대한 할인률을 적용한다.
또한 무분별한 경쟁을 막기 위해 최저가격제와 견적마감일 그리고 한개의 견적요청서에 5개 업체만 견적에 참여하게 하는 견적참여제한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정보의 쓰나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양의 정보에 노출되는 현대인에게 유용한 정보와 그렇지 못한 정보를 재빠르게 구별하는 능력은 필수적이다. 시간의 낭비를 줄이고 확실한 정보만을 취할 수 있는 비드유(www.bidyou.co.kr)와 같은 서비스가격비교 직거래 사이트는 새로운 오픈마켓의 e-business 트랜드로서 소비자와 업체 간 모두 win-win 하는 곳으로 현재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