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KT, 휴대전화로 일자리 찾기 서비스 제공 外

  • 입력 2009년 9월 24일 02시 56분


코멘트
KT가 일자리 소개 서비스 업체 ‘바이콜잡서비스’와 제휴하고 휴대전화로 일자리를 찾는 ‘내 손 안의 취업 정보 서비스’를 23일부터 제공했다. 이 서비스는 휴대전화로 일자리를 맺어주는 것으로, 실시간 문자메시지를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해 준다. 구직자의 경우 전국 바이콜잡서비스 지점을 방문해 면담을 거쳐 회원 등록 후 휴대전화 속 ‘7119+show(쇼)’ 또는 ‘매직엔’에 접속해 구직표를 작성하면 된다. 구인업체는 7119+무선인터넷 접속 후 구인업체 등록 및 구인 신청을 하면 된다.

한글과컴퓨터,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 진출

한글과컴퓨터가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에 뛰어들었다. 한글과컴퓨터는 23일부터 오피스 소프트웨어 ‘싱크프리’의 모바일 버전인 싱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을 구글의 스마트폰용 오픈마켓인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안드로이드 전용 싱크프리 프로그램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파일을 읽을 수 있으며 구글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웹 기반 오피스 프로그램인 ‘구글독스’에 접속해 문서를 읽거나 공유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한글과컴퓨터는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싱크프리를 인도의 하이얼텔레콤, 프랑스 아코스사의 멀티미디어 단말기에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현대 신형 쏘나타 1호 주인은 배우 장동건 씨

현대자동차는 신형 ‘쏘나타’ 1호차를 영화배우 장동건 씨에게 22일 서울 종로구 계동 사옥에서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쏘나타와 장 씨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는 점에서 닮았다”며 “22일까지 신형 쏘나타 계약 물량이 약 3만7000건”이라고 설명했다. 1호차를 받은 장 씨는 “운전면허증을 따고 처음 몰았던 차가 쏘나타II여서 애정이 남다르다”고 말했다.

중기청, 중소형 슈퍼마켓 서비스 교육

중소기업청은 대기업슈퍼마켓(SSM)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중소형 슈퍼마켓을 돕기 위해 약 3만 명의 점포 주인과 종업원에게 10월 8일부터 연말까지 무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지역별 순회 강의, 현장 방문, 인터넷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청 콜센터(국번 없이 1357) 또는 소상공인진흥원(042-363-7731∼5)으로 하면 된다.

백세주, 남북 이산 상봉행사 만찬주로

백세주가 26일 금강산에서 열리는 17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만찬주로 채택됐다. 국순당은 이번 이산가족 상봉장에 백세주를 비롯해 백세주 담, 자양백세주 등 세 가지 종류의 제품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가 대부분 70세 이상 고령자여서 우리 음식과 잘 어울리는 고급 한방주를 협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