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SK C&C,수도권 4곳 버스정보시스템 수주 外

  • 입력 2009년 6월 24일 02시 59분


■SK C&C, 수도권 4곳 버스정보시스템 수주

SK C&C는 국토해양부가 수도권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발주한 148억 원 규모의 ‘수도권 광역 버스정보시스템(BIS) 동남권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BIS는 운행 중인 버스의 현재 위치를 파악한 뒤 정류장과 버스에 설치된 단말기 등을 통해 버스의 운행 상황과 도착 예정시간, 운행 노선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SK C&C는 경기 동남권역의 성남시와 광주시, 용인시, 이천시 등 4곳을 아우르는 219km 구간의 주요 버스 정류장 707곳에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대홍기획 대학생 광고대상 공모전 열어

대홍기획이 ‘제26회 DCA 대학생 광고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TV, 인쇄, 인터넷, 손수제작물(UCC) 등 4개 부문에서 교원구몬, 넥센타이어, 롯데건설, 롯데제과 등의 과제로 진행된다. 올해는 롯데백화점에서 제공하는 ‘그린 롯데 환경특별상’도 신설돼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다음 달 13일부터 대홍기획 홈페이지(dca.daehong.com)를 통해 응모 접수를 받는다.

■관광공사, 日리조트 호텔 인턴 40명 모집

한국관광공사는 30일까지 일본 야마나시(山梨), 나가노(長野), 도야마(富山) 현에 있는 9개 리조트 호텔에서 일할 인턴십 참가자 40여 명을 모집한다. 올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일할 참가자들에게는 왕복 항공편과 숙식, 한 달에 10만 엔(약 133만 원)의 수당을 준다. 공사 측은 “청년실업 해소와 관광산업 국제화를 위해 일본 관광 관련 기업에서 근무자 교육을 담당하는 비영리법인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리스크컨설팅 ‘후불제 애널리스트’ 수강생 모집

리스크컨설팅코리아가 30일까지 ‘제4기 후불제 애널리스트 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업분석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 이 프로그램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자와 실무경험 5년 이하 직장인을 대상으로 다음 달 2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수강 신청은 리스크컨설팅코리아 홈페이지(www.riskconsulting.co.kr)에서 하면 된다.

■제주항공, 휴가철 맞아 일본 노선 요금 할인

제주항공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본 노선의 항공료를 할인해 준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 6월 23일∼7월 17일 출발하는 오사카 항공권을 구입하면 왕복 요금으로 8만 원(최대 체류기간 14일·세금 제외)을 받는다. 또 이달 28일 출발하는 기타큐슈 왕복 항공권은 9만9000원(체류기간 최대 14일·세금 제외)에 판매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