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2009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

  • 입력 2008년 11월 28일 11시 01분


- 최첨단 교육환경과 특성화 학과로 전문 인재 양성하는

(21세기형 온라인 종합대학)

교육과학기술부 종합평가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선정, 2009년 고등교육법 이관으로 일반대학으로 승격되는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김수지)가 2008년 12월 1일(월)부터 12월 29일(월)까지 5개 학부 14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01년 개교이래로 현재 8,000여명의 재학생과 5,600여명의 학사학위자를 배출한 서울사이버대는, ▲인간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등 총 14개 학과에서 4,000여명의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보건행정학과 신설)

이번 신,편입생 모집에는 입학생들의 여건에 따라 지원이 가능한 다양한 전형과 각종 장학 혜택을 준비했다.

재학생들이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은 혜택으로는 전업주부, 개인사업자, 농어촌거주자, 실업계고등학교 졸업자(신입학), 전문대졸업자(편입학)이 특별전형으로 지원 가능하여, 1년간의 수업료를 20%나 감면 받을 수 있다. 이는 경기불황을 체감하는 지원자들을 배려해 기존의 입학금 면제 혜택에서 대폭 확대된 장학제도다.

눈길을 끄는 전형은 직업군인과 산업체 근무자를 위한 위탁전형, 학사편입 전형, 장애인 전형, 교육기회균등 전형 등이 있다. 특히 학사편입 전형은 모집분야 중 가장 많은 정원인 500명으로, 취업 경쟁력 속에서 복수전공을 바라거나 직장을 다니면서 제2의 전공을 살려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샐러던트가 늘어난 상황을 반영한 조치다.

그 외 직업군인의 50%의 수업료 감면 혜택, 가족 2인 이상이 재학할 경우 가족장학금 혜택을 비롯해 교육기회균등 전형, 재외국민 전형, 새터민 및 외국인 전형, 장애인 전형 등으로 그간 고등교육 기회에서 소외되어온 계층을 배려한 세분화되고 다양한 전형이 마련됐다.

분야별 세분화된 특성화 학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사이버대는 2009학년에 보건행정학과를 신설한다.

보건행정학과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보건의료행정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학과이며 졸업 후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른 국가자격인 보건교육사 자격증과, 의무기록사, 병원행정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종합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근로복지 공단 등 병원 행정 관련 직종으로의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최근 일반대학에도 보건행정학과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서울사이버대학의 큰 장점은 100억원 이상의 아낌없는 투자로 온, 오프라인 상에서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는 교육 콘텐츠에 있다. 지난 2007년에는 교과부에서 최초 실시한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교수와 학생이 마주앉아 수업하는 듯한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법을 활용한 강의 방식과 와이브로(WIBRO)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언지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U-campus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학구열을 북돋아주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최초로 오프라인 캠퍼스와 지역학습관을 구축하고 있어 세미나, 초청특강 및 100여 개의 학내 동아리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선후배간의 네트워크를 넓히는 SCU 멘토링 제도는 오프라인대학 못지않은 학생간의 유대감 형성에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 교육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화를 지향하는 서울사이버대는 미국, 중국, 러시아, 스웨덴, 싱가포르 등 세계 유명 대학과 교류협정을 맺고 콘텐츠 공동 개발, 교수 및 학생 교환 및 단기 연수, 초빙교수 특별강좌 등의 지적 교류에 힘쓰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온라인대학인 미국 존스국제대학(JIU)와 창업지도사 자격증, 프로젝트 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공동 개설하여 실질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김수지(金秀智) 총장은 이화여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2004년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를 편입하여 2006년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얻은 바 있다. 동문 겸 총장이 되어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김수지 총장은 “학교 졸업생으로서 바라보는 학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내년부터 일반종합대학으로 전환되는 만큼 질 높은 온라인 학습환경과 부담이 적은 학비를 경쟁력으로, 입학하는 신,편입생들이 충실히 학업에 매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 2학년 편입학은 대학 또는 전문대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홈페이지(www.iscu.ac.kr)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신입생 선발은 지원자의 지원동기와 학업계획, 장래계획, 학업준비도검사 등을 담은 소개서가 주요 평가 항목이다.

입학 지원서는 2008년 12월 1일(월) ~ 12월 29일(월)까지 서울사이버대학 홈페이지(www.iscu.ac.kr)에서 직접 작성하면 되고, 지원서를 작성한 뒤 학력증빙서류와 전형자격별서류 등 입학관련서류를 등기우편(서울 강북구 미아3동 193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입학문의 02-944-5000, www.iscu.ac.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