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하이닉스 보고서 ‘美 비전어워드’ 대상 外

  • 입력 2008년 7월 18일 02시 52분


■하이닉스 보고서 ‘美 비전어워드’ 대상

하이닉스반도체는 자사(自社)의 ‘지속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최하는 ‘2007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Annual Report Competition)’에서 반도체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연차보고서가 아닌 지속경영보고서로 수상한 것은 국내 기업 중 하이닉스가 처음이다. 세계 유수 기업과 단체 3000여 곳이 참여한 올해 대회에서 하이닉스는 창의성, 재무정보, 정보 접근성, 논리 투명성 등 8개 평가 항목 중 6개에서 만점을 받았다.

■LG화학 신용등급 국내 업계 최고

LG화학은 국제 신용평가기관 무디스로부터 ‘Baa1’ 신용등급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LG화학 측은 “Baa1 등급은 국내 화학, 정유 기업 중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것으로 미국계 화학회사인 ‘셰브론 필립스’나 ‘롬 앤드 하스’ 등과 같은 등급”이라고 말했다. 국내 기업 중에는 GS칼텍스가 ‘Baa1’등급이며 SK에너지와 KCC 등은 그보다 낮은 ‘Baa2’등급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획득으로 대외 신인도가 높아져 좋은 조건으로 해외 채권을 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S전선 ‘스마트 VoD기술’ 첫 상용화

LS전선은 일반 유선방송 케이블로 고화질(HD)급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고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까지 가능한 ‘스마트 VoD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스마트 VoD 기술을 적용해 유선방송과 인터넷TV(IPTV)가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IP-셋톱박스 1만 대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T ‘IT 대학생 봉사단’ 출범식

KT는 17일 대전 괴정동 자사(自社) 연수원에서 ‘KT 정보기술(IT) 서포터스 대학생 봉사단’ 출범식을 가졌다. 대학생 봉사단 400명은 이달 21∼30일과 다음 달 18∼27일 두 차례에 걸쳐 KT 직원 400명으로 구성된 기존 IT 서포터스와 함께 전국 38개 거점에서 활동하게 된다.

■소니 음악파일 저장 ‘기가 쥬크’ 출시

소니코리아는 80기가바이트(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탑재해 PC 없이도 최대 1만5000개의 음악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오디오 ‘기가 쥬크(모델명 NAS-E35HD)’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CD나 MP3 외에도 라디오, 테이프 등 다양한 매체에 있는 음악 파일을 저장해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