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대한항공, OAG 최우수 이코노미석 항공사 外

  • 입력 2007년 4월 19일 03시 07분


코멘트
■대한항공, OAG 최우수 이코노미석 항공사

대한항공은 항공운송 정보업체인 OAG로부터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영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항공사가 OAG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전 좌석 개인용 비디오 및 오디오 시스템(AVOD) 서비스를 확대하고 장거리 노선 여행 편의품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 상은 전 세계 1000여 개 항공사와 3500개 공항 및 여행사에 항공 정보를 제공하는 영국의 OAG가 1982년에 제정했다.

■SK㈜, 장애아동 연주단 초청 ‘작은음악회’

SK㈜는 장애인의 날(20일)을 앞두고 서울 종로구 서린동 본사에서 장애아동 20여 명으로 구성된 연주단을 초청해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SK는 21일에는 울산 장애인체육관에서 장애 체육인과 가족 등이 참가하는 운동회를 연다.

■하이닉스, 징계 임직원-협력사 대사면

하이닉스반도체는 신임 김종갑 사장 취임과 ‘제2의 창업 선언’을 계기로 징계를 받은 임직원과 협력사에 대한 ‘대사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는 대사면 조치를 통해 업무 과실 등 사규 위반으로 징계를 받은 임직원들이 더는 인사상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할 계획이며, 계약 위반으로 거래가 중단됐던 협력회사에도 사업을 재개할 기회를 줄 예정이다.

■KT&G, 마케팅스쿨 대학생 수강생 모집

KT&G가 운영하는 문화커뮤니티인 상상마당은 대학생 대상 실전 마케팅 전략 아카데미인 ‘2007마케팅스쿨 1기’ 수강생을 24일까지 모집한다. KT&G, 스타벅스, 퓨마 등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5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강의한다.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marketing)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비타500’ 비타민연구회 공식인증 음료 선정

광동제약은 비타민 음료 ‘비타500’이 대한비타민연구회(회장 염창환 관동대 의대 교수)의 공식인증 음료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는 또 의사 회원 700명이 가입한 대한비타민연구회와 비타민C 공동연구 협약도 맺었다고 덧붙였다.

■화이델SNT, 러 컴퓨터사와 160억원 계약

발전 설비업체인 화이델SNT가 올해부터 2009년까지 러시아의 로버 컴퓨터사와 16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자동차용 컴퓨터 7000대, 내비게이션 5만 대 등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일본 현지법인에서 2300만 달러 규모의 철강기계, 파키스탄과 베트남에선 각각 1200만, 800만 달러의 발전 설비기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하이온콥, PMP 내비게이션 ‘젠트X3’ 출시

내비게이션 제조업체인 하이온콥이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 기능의 내비게이션 ‘젠트 X3’를 내놓았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7인치 초슬림 디자인 제품으로 PMP 기능을 내장했다.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방송(DMB), 맵 내비게이션, 동영상, MP3 재생 기능도 갖췄다. 19∼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DMB 엑스포(Expo)’에 출품될 예정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