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AI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10 패밀리’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9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Goldengirl Info]Vacuum Cleaner

‘디봇 T10 패밀리’는 우아하고 단순하게 설계된 디자인에 은은한 화이트 컬러에 실버로 포인트를 주어 실내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에코백스 제공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 에코백스가 새로운 AI 기반 로봇청소기 디봇 T10(DEEBOT T10) 패밀리를 출시했다. AIVI 3.0 기술을 적용해 장애물 인식 정확도 20%, 장애물 인식 속도를 약 20배 높였으며, 최대 18가지 유형의 장애물과 가구 및 바닥재를 인식한다.

초음파 센서가 다양한 카펫 유형을 인식하고, 낙하 방지 센서는 계단과 문턱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표준모드로 카펫을 청소할 때는 자동으로 흡입력을 높이고, 물걸레 청소 시에는 카펫을 회피한다.

맵핑 기능은 실내 환경을 학습해 실내 구조, 가구, 바닥 소재 등을 상세하게 식별하고, 3D 지도를 사용하면 가구 주변이나 가구 아래의 청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AI가 지원하는 음성 지원 기술 ‘이코(YIKO)’를 사용해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오케이 이코’라고 말하면 음성 인식 모드가 활성화돼, 특정 구역을 청소시키거나 반경 5m 이내로 이동하도록 명령할 수 있다.
강력한 청소 성능과 물걸레 시스템으로
더욱 깔끔하게∼
디봇 T10 패밀리는 4단계 시스템으로 더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청소한다. 듀얼 사이드 브러시가 집 안 구석구석의 먼지를 빠르게 수집하고 플로팅 메인 브러시는 다양한 유형의 바닥 면을 손상 없이 청소한다. 브러시리스 모터와 유리섬유 소재의 팬 블레이드는 흡입력을 높여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재활용 및 세척이 가능한 F9 필터는 3중으로 여과해 미세먼지 및 알레르기 물질 배출을 99% 차단한다.

디봇 T10 패밀리 제품에는 두 가지 다른 물걸레 시스템을 적용했다. 디봇 T10 터보는 회전형 물걸레 시스템을 지원해 청소 능력을 4배 높였다. 디봇 T10 플러스는 분당 최대 600회 진동하는 물걸레 시스템으로 바닥의 얼룩을 강하게 제거한다.
걸레 빨기와 먼지통 제거 알아서 척척!
디봇 T10 로봇청소기에는 스테이션이 함께 제공된다. 디봇 T10 터보에 포함된 오토 클린 도킹 스테이션은 물걸레 자동 세척 기능이 있다. 급수통과 폐수통이 분리돼 오염을 방지하고 손세탁하는 것처럼 물걸레 패드를 깨끗하게 빨고 건조한다. 물걸레 세척 후에는 열풍 건조해 냄새나 세균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디봇 T10 플러스는 오토 엠티 도킹 스테이션이 제공된다. 에어 프레쉬너 기능이 있어 공기를 상쾌하게 만들고 먼지통 자동 비움이 가능하다. 최대 60일간 먼지를 보관할 수 있으며, 더스트백은 완전히 밀봉된 디자인으로 먼지 누출을 방지한다.

디봇 T10 패밀리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을 2년으로 확대했다. 수도권을 포함한 30여 개 지역에서는 거주지에 직접 방문하는 출장 서비스도 가능하다.



글/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golden girl#동아일보 골든걸#goldengirl info#vacuum cleaner#에코백스#청소#물걸레#낙하 방지 센서#맴핑#이코#yiko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