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버거 프랜차이즈 UFO버거, ‘광양불고기버거’ 출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5-03 14:25수정 2021-05-03 16:3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UFO버거는 신메뉴 광양불고기버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양불고기버거는 일반 다짐육 패티에 불고기맛 소스를 가미하는 방식이 아닌 진짜 불고기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신 메뉴 개발을 위해 전남 광양시, 광양전통불고기보존회 및 현지 광양불고기 맛집들과 협업했다. 광양불고기 전통의 비법을 적용해 불고기 양념을 개발하고, 식감과 맛을 살리기 위해 광양불고기 맛집들의 노하우를 적용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광양불고기버거에 대해 설명하는 UFO버거 정세희 대표 / 사진=주식회사 유에프오버거


UFO버거 관계자는 “불고기’맛’버거가 아니라 진짜 불고기가 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했다”며, “특허 받은 UFO 머신으로 테두리를 붙이는 기술을 통해 패티가 아닌 불고기를 넣어서도 흐르지 않는 햄버거를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실력파 셰프인 르꼬르동블루 출신 정세희 대표가 R&D 팀을 이끌며 직접 메뉴 개발을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신메뉴는 서울 논현점에서 3일 가장 먼저 공개하며, 이어 오는 1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