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도심을 나만의 런웨이로~ 패셔니스타 위한 다운재킷 스타일링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0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더

에이커 다운재킷 남성용
에이커 다운재킷 남성용
제법 쌀쌀해진 날씨다. 다운재킷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때다. 한 벌의 다운재킷으로도 나들이, 여행 시에는 캐주얼한 느낌을 내면서 평소 출퇴근길에는 완벽하게 오피스룩으로 연출하기 싶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스타일링 고민을 반영해 아웃도어 업계는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트렌드까지 반영한 시티 아웃도어 다운재킷 콘셉트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올 시즌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출퇴근룩으로도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실용적인 다운재킷 시리즈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겨울철 일상에서도 다운재킷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최신 유행이나 고급스러운 퍼(Fur), 허리 라인 디테일을 강조하는 등 패션성을 강조한 다운재킷이 주를 이루고 있다”며 “아이더의 이번 다운재킷은 다양한 분위기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을 뽐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뱅가드 다운재킷 남성용
뱅가드 다운재킷 남성용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다운재킷 스타일링


겨울에는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두꺼운 니트나 다운재킷을 입기 때문에 뚱뚱하거나 답답해 보이기 쉽다. 슬림한 핏으로 감각적인 다운재킷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려한 패턴의 팬츠보다 어두운 단색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늬나 밝은 톤은 다리가 두꺼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바지와 동일한 컬러의 신발을 신는다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일 수 있다.

또한 허리 벨트가 있는 다운재킷이나 허리 부분에 탑재된 스트링을 활용하는 것도 팁이다. 아우터 속에 감춰졌던 허리 라인을 돋보이게 하면서 세련된 패션을 완성하기 좋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후드 부분에 퍼 디테일이 돋보이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색상과 소재 센스로 다양한 분위기 스타일링


겨울철에는 깔끔하고 단정한 무채색의 다운재킷이 선호도가 높다. 때로는 고급스럽게, 때로는 감각적으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여러 데일리룩에 코디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블랙 색상 외에도 그레이나 베이지는 물론 다크그레이, 카키 등 한 톤 어두운 색상의 다운재킷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룩으로 연출하기 제격이다. 이때 멋스럽게 패션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이너웨어로 입는 셔츠나 스웨터를 밝은 컬러로 선택하거나 패턴이 더해진 제품을 고르면 좋다.

또한 최근 출시된 다운재킷은 시티웨어로의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기능성 울이나 니트 소재를 하이브리드한 제품들도 많다. 이 제품들은 한층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뽐내기에 적절하다.



도심 패셔니스타 위한 다운재킷 스타일 선보여


아이더 ‘에이커 다운재킷’은 심플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촉감으로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헤비 다운이다. 방풍과 방수, 투습 기능이 탁월한 디펜더 윈드(Defender Wind) 소재를 사용해 체온 유지에 효과적이며 착용감이 뛰어나다. 가벼운 무게에 보온성이 뛰어난 헝가리 구스 충전재와 발열 안감을 사용했다. 가슴 상단에 방수 지퍼를 채택하고 후드 탈부착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풍성한 라쿤 퍼 트리밍과 소프트한 터치감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은 엉덩이를 덮는 길이이며 여성용의 경우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롱기장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그레이, 다크베이지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다크베이지, 오프화이트 등 3종이다. 가격은 둘 다 49 만 원.

아이더 ‘뱅가드 다운재킷’은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집약해 강력한 보온 및 방투습 기능과 실용성까지 갖춘 헤비다운이다. 자체 개발한 디펜더 소재를 사용해 한겨울 추위에도 가볍고 쾌적하게 입기 좋다. 프리미엄 헝가리구스 충전재와 발열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이 탁월하다. 또한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목깃 부분만 부분 세탁이 가능하도록 이지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해 손쉽게 관리하기 좋다. 차분한 색상과 감각적인 스티치 디자인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풍성한 리얼 라쿤 퍼 트리밍이 돋보인다. 남성용의 경우 어깨 부분에 울 소재를 하이브리드해 포멀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아이스그레이, 카키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라이트베이지 등 2종이다. 가격은 각각 46만 원, 43만 원.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다운재킷#아이더#에이커 다운재킷#뱅가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