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지상엔 꽃마차, 바다엔 고래떼, 하늘엔 스카이워크…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올봄 서부 캐나다로 떠나야 할 10가지 이유
하나투어 ‘캐나다 서부 여행’

캐나다 빅토리아 이너하버
캐나다 빅토리아 이너하버
광활한 넓이만큼이나 다양한 기후를 가진 캐나다는 계절이 찾아오는 시기가 지역별로 다르다. 가장 먼저 따뜻한 봄이 찾아오는 곳은 태평양에 접해 있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다.

그중 가장 따뜻한 도시인 밴쿠버와 빅토리아에서는 2월부터 화려한 색의 다양한 꽃들이 차례로 꽃망울을 터뜨린다. 세계적인 절경으로 유명한 캐나디안 로키 지역은 5월까지도 설경이 눈에 띄지만 서서히 찾아오는 봄의 기운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성수기를 피해 덜 부담스러운 비용으로 캐나다의 봄을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 올봄 당신이 캐나다 서부로 떠나야 할 10가지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밴쿠버 다운타운 벚꽃 투어


세계 4대 미항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도시 밴쿠버에서 벚꽃투어를 즐겨 보자. 거리 곳곳에 핀 벚꽃을 배경 삼아 가벼운 먹거리를 사들고 산책을 하는 동안 마음까지 봄빛으로 물들 것이다.

카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 & 클리프 워크

밴쿠버의 클리프 워크
밴쿠버의 클리프 워크
클리프 워크는 밴쿠버의 명소인 카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 파크에 신설된 스릴 넘치는 프로그램이다. 총 길이 213m에 이르는 클리프 워크의 일정 부분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91m 상공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짜릿함의 정수다.

www.capbridge.com

빅토리아 꽃마차 투어


아름다운 항구와 웅장한 중세의 건물들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빅토리아는 마차를 타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저녁 시간에도 꽃마차 이용이 가능하므로 야경을 감상하며 도시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다.

www.tallyhotours.com

캐나다 대표 정원, 부차트 가든

빅토리아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석회암 채굴장이었던 곳을 100년 전, 로버트와 제니 부부가 자신들의 집에 ‘Benvenuto’(이탈리아어, 환영)라는 이름을 걸고 집을 가꾸기 시작했다. 현재는 해마다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정원이 되었다. 캐나다에서 가장 먼저 봄이 찾아오는 부차트 가든에서는 ‘봄의 서곡’ 행사를 연다. 아름다운 정원을 배경으로 애프터눈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환태평양 고래 페스티벌


매년 이맘때면 밴쿠버 섬의 유클리트와 토피노는 멕시코 해안에서 북극해로 이동하는 2만2000여 마리의 고래 떼가 만들어내는 진풍경을 보기 위해 몰린 관광객들로 활기를 띤다. 고래 이동시기에 맞춰 열리는 환태평양 고래 페스티벌이 올해는 3월 15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오카나간 스프링 와인 페스티벌

밴쿠버 동쪽으로 400㎞ 거리에 위치한 연간 2000시간이 넘는 일조량을 자랑하는 오카나간은 골프, 하이킹, 사이클링, 수중 스포츠 및 와이너리와 농장 견학을 하기에 더없이 훌륭하다. 오카나간의 대표적인 이벤트인 봄 와인 축제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로키 별 관측 투어

로키의 보석인 재스퍼는 로키 산맥의 골짜기 깊숙한 곳으로 우뚝 솟은 산봉우리에 둘러싸여 있다. 재스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어두운 하늘 보존지역으로 도시의 빛공해에서 벗어나 칠흑 같은 암흑 속에서 원초적인 대자연을 느끼며 쏟아질 듯 빛나는 별들을 관측하는 경이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재스퍼 파크 로지에서는 2014년 3월 29일까지 ‘재스퍼 별관측 패키지’를 선보인다.

글래셔 스카이워크

재스퍼 국립공원의 글래셔 스카이워크
재스퍼 국립공원의 글래셔 스카이워크
재스퍼 국립공원의 글래셔 스카이워크(Glacier Skywalk)가 올봄 새롭게 선보인다. 전망대의 500m에 걸친 트레일을 따라 걸으며 천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글래셔 스카이워크는 수만 년전 빙하가 빚어낸 캐나디안 로키의 절경을 배경으로 하늘을 걷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선왑타 계곡을 내려다보는 30m의 유리바닥 플랫폼이 이 체험의 하이라이트다.

로키를 무대로 즐기는 노천욕


밴프의 명물, 어퍼 핫 스프링스에 몸을 담그지 않는다면 진정한 로키 여행을 했다고 할 수 없다. 만년설이 덮인 산봉우리들을 병풍 삼아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여독은 눈 녹듯 사라진다.

땅 위의 크루즈, 비아레일로 즐기는 로키

캐나다를 횡단하는 국영 열차로 여러 노선 중 캐나디안 노선을 따라 밴쿠버에서 재스퍼까지 캐나다 로키를 감상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침대칸, 사방이 유리로 된 전망칸, 식당칸, 레크리에이션칸 등의 시설이 다양하고 편리하게 갖춰져 있다.

1577-1212

www.hanatour.com

문유선 여행작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