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CANON, S.M. ART EXHIBITION 참여

  • 동아일보
  • 입력 2012년 8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 CANON, S.M. ART EXHIBITION 참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www.canon-ci.co.kr)은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콘텐츠 정보기술(IT) 전시회 S.M. ART EXHIBITION에 참가해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꾸민 ‘S.M. MOTION with CANON’을 선보인다.

캐논은 영화 ‘매트릭스’서 보여준 ‘플로모션’ 기법을 ‘EOS 5D MarkⅡ’를 통해 구현한 다음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꾸민 것.

‘플로모션’ 촬영기법은 100여 대의 카메라를 일정한 궤도로 설치한 후 각기 다른 각도에서 정지 화상 이미지를 촬영한 다음 이 정지 화상들을 1초에 24프레임으로 이어 붙이는 방법이다. 그러면 피사체가 움직이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의 플로모션 촬영기법은 캐논 EOS 5D MarkⅡ 카메라를 이용해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 울라 레이머 사진전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랑스 사진작가 울라 레이머의 사진전 ‘Evolution : 부제-from Hollywood to Eden’이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관훈동 갤러리 나우(02-725-2930)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자신의 ‘진화’를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세 가지 시리즈를 선보인다.

울라레이머는 작품에서 상상력, 강렬한 느낌, 그리고 자각에서 영감을 얻은 무의식을 창의적으로 작품에 반영한다. 깊은 내면의 자아인식에서 발생한 ‘감정의 스냅 샷’은 어떠한 방해나 장애물 없이 그의 영감을 오롯이 드러낸다. 작가는 ‘사진’이라는 매체의 한계에서 스스로 벗어나 영상 음악 등의 융합을 통해 또 다른 변화를 꾀하며 이를 ‘진화(evolution)’라고 말한다.

○ 다음 주니어 100人100色 사진전

19일까지 서울 청계천 광교갤러리에서 열린다.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온라인 공모전을 통해 ‘다음주니어’ 100명을 선정해 사진전을 열어주는 행사다. 이번 전시는 제6회 다음주니어로 선정된 고교생 100명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우리 청소년들의 일상, 희망, 꿈, 방황 등에 관한 이야기와 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상상력을 볼 수 있다.

○ 제11회 동강국제사진제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동강국제사진제가 강원 영월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몇몇 전시는 19일로 끝나고 주요 전시는 10월 1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특별기획전의 초청 국가는 일본 도쿄(東京) 도 사진미술관 소장전에서 선보이는 아라키 노부요시, 모리야마 다이도, 스다 잇세이, 구와바라 시세이 등 일본 대표 사진가로 이들은 일본뿐 아니라 세계 사진사에 큰 획을 그은 작가이다. 이번 전시는 그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