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POP]리얼그룹 ‘더 리얼 앨범’ 외

  • 입력 2009년 9월 22일 08시 26분


코멘트
‘천상의 하모니’ 리얼그룹 4년만에 새앨범

○리얼그룹 ‘더 리얼 앨범’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리얼그룹(The Real Group)이 4년 만에 새 음반 ‘더 리얼 앨범’을 국내 발표했다. 스웨덴 출신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인 이들은 세련된 멜로디와 부드러운 화음으로 유명하다. 2001년에는 미국 현대아카펠라협회로부터 세계 최우수 보컬 그룹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2007년 탈퇴한 소프라노 요한나 나이스트롬의 빈자리에 엠마 닐스도터를 영입한 뒤 발표한 첫 정규 음반. 영롱한 하모니의 ‘범블 비’와 모차르트의 교향곡 40번 1악장을 새롭게 해석한 ‘지! 마인 오어 모차르츠’ 등이 수록됐다.

○비욘세 ‘아이 앰…사샤 피어스’ 플래티넘 에디션

지난 해 11월 발표됐던 비욘세 세 번째 앨범 ‘아이 앰…사샤 피어스’의 플래티넘 에디션이 출시됐다. CD+DVD로 이뤄진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빌리 조엘의 ‘어네스티’ 리메이크 곡과 ‘세이브 더 히어로’, 카니예 웨스트가 리믹스하고 피처링한 ‘에고’ 등 4곡의 신곡이 추가되고, 8개의 뮤직비디오와 미공개 촬영 장면이 포함된 DVD가 함께 수록됐다. 빌보드 싱글 1위를 차지했던 ‘싱글 레이디스’와 ‘이프 아이 워 어 보이’ 등 기존 히트곡도 함께 실렸다.

○픽시 로트 ‘턴 잇 업’

영국 출신의 18세 소녀가수 픽시 로트가 최근 첫 앨범 ‘턴 잇 업’을 발표했다. 6월 영국에서 발표한 첫 싱글 ‘마마 두(어오,어오)’는 발매 첫주 영국 싱글차트 1위에 올라, 리얼리티 쇼 출신이 아닌 솔로 여성가수로는 처음으로 데뷔 곡이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두 번째 싱글로 발표한 트렌디한 사운드의 ‘보이스 앤드 걸스’, 픽시 로트가 작곡에 참여한 솔 넘버 ‘크라이 미 아웃’ 등 모두 12곡이 수록됐다.

○트레이 송즈 ‘레디’

‘스텝업2’ 삽입곡 ‘캔트 헬프 벗 웨이트’로 많은 국내 팬을 확보한 트레이 송즈의 세 번째 앨범 ‘레디’가 7일 국내 발표됐다.

트레이 송즈는 레이 찰스, 오티스 레딩과 같은 전설들로부터 마빈 게이, 스티비 원더, 알 켈리, 어셔로 이어지는 R&B 거장의 계보를 이어가는 뮤지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3집 ‘레디’는 여전히 힙합과 솔의 결합이 주가 되고 있지만, 그 깊이가 훨씬 깊어졌다. 시원한 기타 반주가 인상적인 첫 싱글 ‘아이 니드 어 걸’과 끈적한 느낌의 ‘네이버스 노우 마이 네임’, 드레이크가 참여한 ‘석세스풀’ 등이 수록됐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화보]‘팝의 디바’ 비욘세 첫 내한 공연 현장
[화보]파워·섹시 댄스의 대명사 비욘세 놀즈
[관련기사]“에코팝을 아시나요?”
[관련기사]아라시 ‘올 더 베스트! 1999-2009’ 출시
[관련기사]‘하바나 블루스’ OST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