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주말 오감만족 나들이

  • 입력 2008년 11월 28일 02시 59분


■ MOVIE

◆순정만화

개봉: 27일

감독: 류장하

주연: 유지태, 이연희, 채정안, 강인 등

장르: 로맨스, 드라마

등급: 12세 이상

내용: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강풀의 동명 만화가 원작. 출근 길 엘리베이터에서 여고생 수영(이연희)과 마주친 서른 살 연우(유지태)는 그녀의 당돌한 매력에 빠진다. 스물두 살의 강숙(강인)은 텅 빈 지하철역에서 막차를 기다리는 동안 스쳐 지나간 긴 머리의 하경(채정안)에게 반한다. 충동적으로 손을 잡고 지하철을 탄 강숙은 하경의 나이가 29세라는 사실에 놀란다.

20자평: 따뜻함과 훈훈함이 가득, 유지태의 허허실실 연기가 돋보인다. ★★★☆ (황영미) 영화라는 옷으로 갈아 입은 듯 원작의 맛을 그대로 잘 살렸다. ★★★☆ (정지욱)

◆로큰롤 인생

개봉: 27일

감독: 스티븐 월커

주연: 밥 실먼, 아일린 홀 등

장르: 다큐멘터리

등급: 12세 이상

내용: 코러스밴드 ‘영 앳 하트’는 73세부터 93세까지 미국의 노인 음악가들로 구성된 밴드다. 라디오헤드, 롤링스톤스 등 세계적인 밴드의 곡들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탄생시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들은 특별 공연을 위해 7주간의 신곡 연습에 돌입한다. 박자를 놓치고 가사를 까먹는 등 멤버들의 실수가 이어지는 가운데 공연 날짜는 점점 다가온다.

20자평: 다큐와 음악의 적절한 조합이 시나브로 가슴에 단풍이 지게 만든다 ★★★☆ (정지욱) 노년의 행복에 미소 짓게 하고, 죽음에 대한 성찰에 고개 숙이게 한다. ★★★☆ (황영미)

◆추적

개봉: 20일

감독: 케네스 브래너

주연: 주드 로, 마이클 케인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무명배우 틴들은 유명한 추리 소설작가 앤드루를 찾아가 그의 부인을 사랑한다며 이혼을 요구한다. 하지만 앤드루는 집안 금고에 있는 거액의 보석들을 훔쳐가라는 뜻밖의 제안을 한다. 틴들은 실제 강도처럼 앤드루의 집에 침입하자 앤드루는 기다렸다는 듯 방아쇠를 건드린다. 3일 후, 틴들의 행방을 찾는 형사가 앤드루를 추궁하며 미궁의 사건을 파헤친다.

20자평: 연극적 밀도에서 드러나는 캐릭터의 힘 ★★★ (황영미)

◆나의 친구 그의 아내

개봉: 27일

감독: 신동일

주연: 장현성, 박희순, 홍소희 등

장르: 스릴러

등급: 18세

내용: 작은 레스토랑에서 요리사로 일하는 재문과 동네 미용실을 운영하는 미용사 지숙은 신혼부부. 능력 있는 미혼의 외환딜러 예준은 재문의 둘도 없는 친구. 임신한 아내보다 친구를 더 신경 쓸 정도로 둘의 사이는 각별하다. 어느 날 지숙이 해외 출장을 간 사이 재문의 집에 놀러간 예준은 치명적 실수를 저지르고 재문은 이를 뒤집어쓰기로 하고 감옥에 간다. 2년 후 세 사람의 관계는 예상치 못한 국면을 맞는다.

20자평: 섬세한 심리스릴러 터치로 그려낸 욕망의 삼각도 ★★★ (박유희)

누구를 위한 희생이었을까? 세상에 던지는 날카로운 일갈 ★★★ (정지욱)

①기간 ②장소 ③관람료 ④내용

■ CONCERT

◆휘성콘서트 ‘휘쇼’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