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최홍만 “보냐스키 나와라”

  • 입력 2005년 9월 30일 03시 15분


코멘트
11월 19일 일본 도쿄 돔에서 열리는 K-1 월드 그랑프리 8강전에서 최홍만과 맞붙을 레미 보냐스키. 동아일보 자료 사진
11월 19일 일본 도쿄 돔에서 열리는 K-1 월드 그랑프리 8강전에서 최홍만과 맞붙을 레미 보냐스키. 동아일보 자료 사진
가을을 맞아 누리꾼(네티즌)들의 마음이 설레고 있다. ‘가을축제’가 인기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서울세계무용축제, 안면도 대하축제, 경주 신라문화 축제 등 전국 각지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축제들이 열리고 있다. 검색하는 누리꾼의 손놀림이 매끄럽다.

2위는 ‘오거돈’ 해양수산부 장관. 장관이 누리꾼의 관심을 끈 것은 드문 일이다. 오 장관이 예전에 자신의 말더듬 장애를 밝힌 글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누리꾼들은 오 장관이 국정 감사장에서 장애를 당당하게 밝힌 모습에 감동받아 이 글을 찾고 있다.

3위는 ‘전투력 측정’. 이름과 생년월일 등 간단한 신상 정보를 입력해 자신의 전투력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인터넷에 퍼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만화 ‘드래곤볼’의 등장 인물처럼 누리꾼들의 개별 전투력을 측정해준다. 일본 누리꾼이 만든 것으로 신뢰도는 높지 않지만 누리꾼들은 한결같이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4위는 ‘디즈니랜드’. 이명박 서울시장이 서울 근교에 디즈니랜드를 만들겠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24일 타계한 진보적 경제학자이자 칼럼니스트 ‘정운영’(5위)을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그의 날카로운 글을 기억하는 누리꾼들이 애도하고 있다. 특히 고인의 강의와 논설을 통해 젊은 시절 세상을 보는 눈을 길렀다는 30대 누리꾼들은 그의 글을 게시판에 올리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가을축제
2오거돈
3전투력 측정
4디즈니랜드
5정운영
6레미 보냐스키
7세금 인상
8홍명보
9국정감사
10눈 커지는 운동

6위는 이종격투기 K-1의 최강자 중 한 명인 ‘레미 보냐스키’. 급성장하고 있는 최홍만의 다음 상대로 결정됐다. 7위는 ‘세금인상’. 내년 1인당 세금부담이 350만 원에 이른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축구대표팀에서 강력한 카리스마로 2002년 ‘4강 신화’를 이끌었던 홍명보가 8위. 새롭게 편성된 ‘아드보카트 호’에 코치로 합류했다.

9위는 ‘국정감사’. 삼성 이건희 회장 국감증인 채택, 축구협회 국정감사, 술자리 욕설 파문 논란이 이어지면서 국정 감사를 지켜보는 누리꾼들이 늘어났다.

10위는 ‘눈 커지는 운동’. 현대 미인의 기본이라 할 ‘큰 눈’을 가지기 위한 누리꾼의 노력이 엿보이는 키워드이다. 새벽에 일어나 먼 곳을 바라보며 눈 운동을 하면 맑고 큰 눈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인데 효과는 입증되지 않았으나 누리꾼들이 솔깃해하고 있다. 눈 커지는 운동을 비롯해 ‘얼굴 작아지는 방법’ ‘옷 잘 입는 방법’ ‘캠 잘 찍는 방법’을 찾는 키워드도 눈에 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