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식지않은 심은하 인기

  • 입력 2005년 9월 23일 03시 11분


코멘트
결혼 발표로 누리꾼의 관심을 모은 영화배우 심은하. 동아일보 자료 사진
결혼 발표로 누리꾼의 관심을 모은 영화배우 심은하. 동아일보 자료 사진
영화배우 ‘심은하’의 결혼 발표 뉴스가 인터넷을 강타하며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심은하에 대한 누리꾼(네티즌)들의 관심은 폭발적이다. 연예계 복귀 의사가 없다고 여러 차례 말했는데도 언론에 이름이 한 줄이라도 나오면 인터넷을 검색하는 누리꾼들이 급증한다.

인기검색어 2위는 ‘대야라이더’.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 카트라이더를 패러디해 누리꾼들이 세숫대야를 타고 거리에서 경주하는 모습을 폰카애니로 만든 것이다. 폰카애니는 ‘핸드폰카메라 애니메이션’의 준말로 휴대전화카메라로 찍은 연속 사진을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이다.

3위에 오른 ‘라춘쇠’도 흥미롭다. 삼양라면 봉지에 인쇄된 ‘2005.10.03까지 다 라춘쇠’라는 문구를 발견한 누리꾼이 사진을 올리면서 돌풍을 일으켰다. 유통기한 뒤에 ‘다’자가 붙어 소비자에게 반말을 하는 것처럼 보인다며 ‘건방진 유통기한’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생겼다. 제조 책임자로 표기된 라춘쇠라는 독특한 이름도 누리꾼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삼양라면 홍보실은 “라 씨는 호남공장에 근무하는 책임자이고 ‘다’자는 호남공장 표시 기호”라며 “반말처럼 보인다는 지적이 제기된 뒤 그 기호를 아래에 표시하는데 사진에 찍힌 봉지는 예전에 만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심은하
2대야라이더
3라춘쇠
4샤라포바
5조명애
6하노이신부
7소주세
86자회담
9비만도
10가을 패션

테니스 요정 ‘샤라포바’(4위)는 최근 방한해 흑진주 비너스 윌리엄스와 대결을 펼쳐 관심을 모았다. 5위는 북한의 대표미인 ‘조명애’. CF 촬영을 위해 이효리와 만나고 연예 프로그램에 인터뷰한 모습이 나왔다.

추석연휴 방영된 SBS 단막극 ‘하노이 신부’(6위)도 화제. 베트남의 아름다운 풍경과 높은 완성도로 방영 후폭풍이 불고 있다. 재방송과 미니시리즈 제작을 요구하는 누리꾼이 있을 정도. 7위는 ‘소주세’. 정부가 소주에 대한 주세율을 인상하기로 한 데 대해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8위는 ‘6자회담’. 극적 합의를 이뤄 한반도 핵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는 소식이다. 9위는 ‘비만도’. 추석 연휴 많이 먹은 누리꾼의 체중 증가에 대한 우려가 반영됐다.

10위는 ‘가을 패션’.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가을 패션’ ‘가을 옷 코디’ 등의 키워드도 급증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