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김우중…“이제는 말할수 있다?”

  • 입력 2005년 6월 17일 08시 47분


코멘트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김우중 전 대우그룹회장. 공동 취재단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김우중 전 대우그룹회장. 공동 취재단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이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분식회계와 외화밀반출 혐의로 5년 8개월 동안 해외도피 생활을 했던 김우중 전 회장이 14일 귀국하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외환 위기를 초래한 부도덕한 기업인으로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주장과 한국 경제 성장을 이끈 주역이라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MBC TV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 출연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현빈(2위)’이 그 다음. 그의 팬 카페 ‘현빈 공간’의 회원수는 10만여 명이다. 지난해 MBC 드라마 ‘아일랜드’에서 보여준 것과 전혀 다른 이미지를 선보이는 변신에 누리꾼들이 매료됐다.

서울 강남과 수도권 남부의 집값이 급등하면서 ‘집값 폭등(3위)’이라는 키워드도 가파르게 올랐다. 누리꾼들은 또다시 내 집 마련의 꿈이 멀어졌다며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비판하고 있다.

4위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맹타를 휘두른 LA 다저스의 ‘최희섭’. 최근 3연타석 홈런 등 3경기에서 6개의 홈런을 뽑아내며 진가를 과시하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김우중
2전인권
3현빈
4집값 폭등
5최희섭
6전두환
7키스 사진
8대상포진
9성은
10로또명당

‘전두환(5위)’ 전 대통령도 많이 검색됐다. MBC 드라마 ‘제5공화국’에서 1980년 5·18민주화운동 당시 공수 부대의 잔혹했던 진압이 재연되자 누리꾼들은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키스 사진(6위)’도 화제다. 중 고교생들의 키스 사진이 인터넷 게시판에 돌고 있다. 교복을 입은 채 키스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어서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7위는 다소 생소한 질병인 ‘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으로 일어나는 수포성(水疱性) 피부질환으로 극심한 통증을 동반한다. 노인들에게 많이 발병하지만 최근에는 면역력이 떨어진 청장년층에도 흔하다는 보도가 나왔다.

가수 ‘성은(8위)’은 에로 배우에서 가수로 변신해 섹시 가수 탄생을 예고했다. 한 로또 판매점에서 1등 당첨자가 5번이나 나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로또 명당(9위)’이 순위에 올랐다. 10위는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피아니스트 ‘이루마’. 최근 탤런트 김지우와 연인 관계라는 사실을 밝혔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