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간식 어때요]요구르트 푸딩

  • 입력 2003년 2월 25일 17시 03분


코멘트
새콤달콤한 요구르트는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이랍니다. 소화가 잘되고 칼슘의 섭취를 도와줘 아이들에게 그만이죠. 그런데 슈퍼마켓 등에서 파는 요구르트는 단맛이 너무 강한 것이 흠이에요. 아이들이 단맛에 길들여지면 곧잘 입맛을 잃는 데도 말이죠. 이럴 땐 집에서 요구르트를 이용한 간식거리를 만들어 보세요.

요구르트 푸딩은 플레인 요구르트, 젤라틴, 메이플 시럽만 있으면 10분도 채 걸리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플레인 요구르트는 과일 등 첨가물이 없고 단맛이 없는 떠서 먹는 요구르트입니다.

슈퍼에서 살 수 있어요. 메이플 시럽과 젤라틴은 제과 재료 상가에서 구입하세요. 젤라틴은 액체 상태의 음식을 단단하게 굳히는 역할을 하는데 가루로 된 것이 쓰기 편해요. 메이플 시럽은 단풍나무 수액을 정제한 시럽인데요. 칼로리가 낮고 칼슘, 칼륨,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답니다. 핫케이크를 먹을 때 시럽으로 사용하죠. 한번 사두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요. 메이플 시럽 대신 설탕물을 써도 됩니다.

장미성 강사

젤라틴을 작은 그릇에 담고 물을 부어요. 처음엔 노란 설탕 같던 알갱이가 1분도 채 지나지 않아 물에 퉁퉁 불어있는 모습으로 변한답니다. 그런 다음 작은 냄비에 젤라틴을 넣고 불에 올려 알갱이가 없어지도록 저어가며 녹입니다. 또 다른 그릇에 플레인 요구르트, 메이플 시럽을 붓고 잘 섞어 주세요. 여기에 녹인 젤라틴을 부어 잘 섞은 뒤 고운 체로 한번 걸러 주세요. 그래야 덩어리가 없이 매끈한 푸딩이 되거든요. 반죽을 투명한 용기나 컵 등에 한두 국자씩 떠 넣어 냉장고에 두 시간 정도 넣어 두면 탱탱한 푸딩이 된답니다. 차갑게 먹는 음식이라서 식후에 디저트로 좋아요.

요구르트 푸딩 이렇게 만들어요

플레인 요구르트 2통, 메이플 시럽 3분의 1컵, 가루 젤라틴 1작은술, 물 2큰술, 장식용 메이플 시럽 약간

1. 내열용기에 젤라틴과 물을 부어 불린다

2.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작은 냄비에 부어 알갱이가 없어지도록 녹인다

3. 그릇에 요구르트와 메이플 시럽을 부 어 잘 섞는다

4. 녹인 젤라틴을 넣어 섞은 다음 고운 체에 내린다

5. 투명한 용기 등에 부어 냉장고에 2시 간 정도 넣고 굳힌다

6. 먹기 전에 메이플 시럽을 한두 스푼 씩 올린다

장미성 요리학원 라퀴진 강사 laumo@kore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