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나왔네]'요철 발명왕 공룡시대로 가다'

  • 입력 2002년 1월 8일 15시 45분


▽앗 깜짝이야

기무라 유이치 글, 이소 미유키 그림

32쪽 8000원 중앙출판사(만 4∼7세)

창문을 통해 본 창밖과 실제 창밖이 전혀 다르게 보이는 재미있는 그림책. 엄마가 외출한 사이에 혼자 집을 보고 있는 꼬마. 창문을 통해 박쥐 뱀 악어 괴물 등 무서운 모습이 나타나 겁 많은 꼬마를 놀라게 하는데 실제는 바깥 풍경의 일부만 보여지면서 빚어진 착시현상이어서 재미있게 읽힌다.

▽수염할아버지

이상교 글, 한성옥 그림

32쪽 9500원 보림(만5세∼초등 2학년)

책 전체가 거의 그림으로 채워져 있다. 글이라고는 수염 할아버지가 말하는 ‘옳지’ ‘아하’ ‘룰루루루’ ‘저런’ ‘그래’ ‘어쩌지’ ‘괜찮아 수염은 또 자랄 테니까’ 등이 전부다. 글을 그림 속에 완전히 녹여 이미지를 통해 이야기가 읽히도록 만든 책이다. 한쪽 지면을 여러 컷으로 나눠 이미지를 경쾌하게 배치한 그림 속에 수염 할아버지의 이야기가 푸근하고 익살맞게 담겨있다. 전체적인 색상 톤과 레이아웃이 정갈하다. 책을 읽고 나서 나름대로 이야기를 글로 표현해 보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루하루 다른 색깔

닥터 수스 글, 스티브 존슨과 루 팡셔 그림

36쪽 8000원 삼성출판사(만 3∼7세)

색깔이 달라지면 나도 따라 달라진답니다. 선명한 빨간색의 날, 나는 한 마리의 말이 되어 기분좋게 발길질 합니다. 눈부신 파란색의 날, 새가 되어 푸드득 날갯짓을 합니다. 어두운 검은색의 날, 사나운 짐승처럼 하늘을 향해 짖어대지요. 유아들에게 풍성한 색감을 키워주고 색깔에 맞는 분위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그림옷을 입은 집

조은수 글, 유문조 그림

32쪽 8800원 사계절(만 5세∼초등 2학년)

우리 겨레의 색채미학이 담긴 전통 목조건물의 단청을 접하도록 도와주는 책. 이 책은 어린이들이 단청의 아름다움을 단숨에 이해하리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그저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미지로 훗날 아이들이 단청을 만났을 때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할 뿐이다. 우리문화그림책 시리즈 2권으로 출간됐다. 작년 6월 나온 우리문화그림책 시리즈 1권 ‘사물놀이 이야기’도 호평을 받았다.

▽아톰의 세계위인탐험

스즈키 에Tm오 글, 미야와키 요코 그림

각권 6000원 서울문화사(초등 1∼4학년)

우주소년 아톰의 작가이자 일본만화의 아버지인 데즈카 오사무가 설립한 데즈카 오사무 프로덕션이 기획하고 일본 고단샤가 출판한 만화위인전 시리즈를 번역한 것. 우선 1권 안네 프랑크, 2권 헬렌 켈러, 3권 데즈카 오사무, 4권 잔 다르크, 5권 나이팅게일 등 다섯권이 나왔다. 위인이 성인이 된 뒤의 업적을 주로 그린 기존 위인전과는 달리 어린시절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책상밑의 도깨비

다케다 미호 글 그림

40쪽 7500원 태동출판사(만 3∼7세)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해 최고 득표를 한 그림책에 수여하는 ‘일본 그림동화 독자상’ 수상작. 갖고 싶은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들에게 마음의 소원을 들어주는 귀여운 꼬마 도깨비가 맘에 들었나 보다. 만화같은 그림이 귀엽다.

▽요철 발명왕 공룡시대로 가다

윤승원 글 그림

32쪽 6500원 아이세움(만6세∼초등 2학년)

30대 전후의 성인 중에 ‘요철 발명왕’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요철 발명왕’은 1970년대 연재 당시 기발한 발명품과 아기자기하고 코믹한 스토리 전개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 이번에 ‘요철 발명왕’의 공룡소동 편이 요즘 분위기에 맞게 컬러 만화로 새롭게 만들어졌다. 계속되는 실패와 아빠의 꾸지람에도 불구하고 발명한 요철이의 열정은 지금 봐도 뜨겁기만 하다.

▽꼬마천국 폼폼이야기

화도엔터테인먼트 글 그림

각권 40쪽 8000원 영언문화사(만 3∼7세)

‘꼬마천국 폼폼’은 TV 방영을 목표로 제작된 국내 창작 3D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살아서 튀어나올 것처럼 입체효과가 뛰어나다. 기존의 만화영화 다이제스트 책처럼 스틸사진을 재구성한 것이 아니라 오로지 그림책을 위해 새롭게 3D이미지를 구현했다. 모두 5권으로 출간 예정인데 그중 1권 늑대를 혼내준 겁 많은 생쥐 이야기, 2권 엉터리 요리사의 신나는 케이크 등 두권이 나왔다. 3권 진짜 거울 공주를 찾아라, 4권 화가 토끼의 색칠 놀이, 5권 아기별이 병이 났어요 등도 곧 출간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