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새로나온 책

  • 입력 2001년 5월 11일 19시 00분


◇문학 예술

▽한국산수화 이론과 실제

양태석 지음 백산출판사

한국 산수화 기법과 그에 따른 독자적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 풍수학적 이론과 음양론을 통해 한국 산수화 이론을 270여 점의 작품을 통해 설명했다. 8만원.

▽스무 살 어머니

정채봉 지음 샘터

동화작가 고 정채봉이 어머니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주제로 쓴 에세이. ‘2월과 바다와 동백꽃과’, ‘새해 아침에’ 등 유작 에세이가 담겨 있다. 8000원.

▽끝까지 지키련다

최권흥 엮음 다운샘

고려 멸망 당시 불사이군(不事二君)의 정신으로 초야에 묻혔던 72명 충신들의 한시를 우리말로 번역. 600여 년 전 선비들의 충정과 절개를 엿볼 수 있다. 8000원.

▽문학 속 우리도시 기행

김정동 지음 옛오늘

한국 근현대 문학 속에 등장하는 건축물들의 미학적 의미와 역사적 의의 및 배경을 서술. ‘건축은 단지 구조물이 아니라 시대의 반영이자 역사’라는 저자의 믿음이 느껴진다. 1만3000원.

◇인문 사회

▽미국의 지방자치

김웅기 지음 대영문화사

미국의 정치나 행정과 같은 이론적 측면보다 실제적으로 미국 각급 정부가 어떻게 운용되는가를 다룬 책. 미국 지방정부 각 부서의 실무 운영 사항까지 정리했다. 3만7000원.

▽세계화의 도전과 대안적 자본주의의 모색

한국사회경제학회 엮음 풀빛

한국사회경제학회가 미국형 자본주의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펴낸 학술 논문집. 지속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독일형 자본주의를 집중 탐구했다. 1만5000원.

▽전통과 서구의 충돌

역사문제연구소 엮음 역사비평사

계간지 ‘역사비평’에 기획 연재됐던 글들을 단행본으로 묶어냈다. 지난 100여 년 동안 우리 사회가 겪은 변모과정을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역사적 사유방식을 통해 서술. 9000원.

▽유럽 제국주의 연구의 현황과 과제

앤드류 포터 지음 한양대 출판부

최근 유럽 제국주의를 연구하는 역사가들의 연구방향과 새로운 조사방법을 소개하는 연구동향서. 분석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제국주의를 새로운 시각에서 정의 내린다. 7000원.

◇경제 과학

▽리얼 석세스

켄 셸턴 지음 리드북

진정한 성공을 가져다주는 ‘성공의 공통 법칙 10가지’를 소개. 법칙을 실행하는 구체적 방법과 대표적인 성공사례, 그리고 성공한 이들의 충고 등. 9000원.

▽부의 패턴

해리 덴트 지음 청림출판

경제 주기를 이용해 21세기 신경제에 불어닥칠 변화를 지적하고 그 속에서 미래의 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제시. 1만3000원.

▽Dr.콜롬보?

김응수 지음 지성사

흉부외과 의사인 저자가 20년 간 의료활동을 하면서 만난 수많은 환자들의 가슴 찡한 이야기들. 불편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의사들의 인간적 면모를 엿볼 수 있다. 8000원.

▽모델 로케트

김명구 지음 한승

모델 로케트 만드는 법을 제시해 일반의 로케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는 책. 모델 로케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 일으켜 본격적인 우주시대에 대비한다는 집필 의도. 9000원.

◇실용기타

▽영화 프로듀싱과 홍보마케팅 입문

채윤희 외 지음 큰사람

영화 제작과 홍보 마케팅의 전 과정을 소개한 실무 지침서. 프로듀서의 기능과 역할, 시나리오 개발, 파이낸싱과 배급, 홍보 전략 등. 8000원.

▽신용불량공화국

과중채무자들의모임 지음 행정DB

신용불량자들이 말하는 그들의 고통과 극복 체험담. 신용불량자도 아니고 양심불량자도 아니며 그저 과중채무자일 뿐이라고 강조. 신용불량 사슬끊기 10계명 등. 8800원.

▽신문엔 없다

염성덕 지음 컬처클럽

시경캡 출신의 사회부 기자가 쓴 ‘신문에 실리지 않은 사건’. 취재 현장에서 목격한 사회지도층의 부조리와 그것을 보도하지 못한 사연, 기자와 취재원 사이의 관계 등. 9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