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부동산

한화건설, 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 개최

입력 2022-07-01 16:39업데이트 2022-07-01 16:41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건설은 동반성장을 위한 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우수협력사 간담회는 그룹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됐다.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기술혁신과 품질향상, 안전관리 등의 분야에서 노력해온 협력사들을 격려하고 동반성장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건설은 이 자리에서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전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42개 협력사들을 선정해 2022년도 우수협력사 시상식을 진행했다. 토목, 건축, 기전, 구매, 안전환경 분야 총 7개 최우수협력사에 직접 시상했으며 35개 우수협력사에는 별도 전달 방식으로 시상에 나섰다. 이날 수상한 협력사에는 운영자금 대여, 입찰기회 확대, 이행보증금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은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지속성장하기 위한 필수적 사항”이라며 “함께 노력해주신 협력사 분들께 감사하고 ‘함께 멀리’ 가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우수협력사로 선정된 김대근 대근토건 대표는 “동반성장 펀드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자금 지원제도부터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경영닥터제 등에 대한 협력사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코로나19 상황이 마무리되고 있는만큼 자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그동안 ‘공정거래 문화 정착’, ‘협력사와 소통강화’, ‘협력사 역량 향상’을 동반성장 정책의 주요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한화건설은 협력사에 대한 다양한 금융자금 지원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동반성장 자금 직접대여, 동반성장 펀드 조성, 신용보증 지원, 네트워크론을 통한 간접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에는 계약금액의 100%까지 대출이 가능한 매출채권 담보대출 제도를 신설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