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모니터 제어 솔루션, 공공기관 납품실적↑

동아일보 입력 2021-07-22 03:00수정 2021-07-22 13:1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 대한민국 산업대상]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공서비스 부문
민대홍 대표
㈜리드앤은 영상 모니터 제어 관리 프로그램 개발 회사다. 8K, 16K, 24K급 초고해상도 플레이어 기술과 사물인터넷(IoT) 인터랙티브 기술을 기반으로 사이니지 모니터나 LED 전광판을 다루는 기업, 병원 영상과 방송국 관련 멀티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회사 등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리드앤이 개발한 핵심관리 프로그램 및 관련 콘텐츠 서비스는 스마트 행정 솔루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리드앤 솔루션을 가지고 전문 SI업체들이 주요 관공서에서 폐쇄회로(CC)TV 관제용 및 각종 홍보용 전자게시판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현재 이 회사의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구청장실(송파구청, 부천시청), 스마트 버스쉼터(성동구청), 스마트병원(용인세브란스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등이 관련 서비스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각 지방자치단체 등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고 있어 화상회의 및 안내 로봇 등에도 리드앤 솔루션이 골고루 활용되고 있다.

리드앤 민대홍 대표는 “현재 LED 전광판 중 초고해상도 솔루션 시장과 멀티 프로젝터의 엣지블랜딩 시장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우리의 솔루션이 수입산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2021#대한민국#산업#대상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