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책]인연이 모여 인생이 된다

손효림 기자 입력 2020-11-28 03:00수정 2020-11-28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때문에(Because)/모 윌렘스 글·앰버 렌 그림·신형건 옮김/40쪽·1만5000원·보물창고(4세 이상)
지금 하고 있는 무언가는 많은 이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건지 모른다. 베토벤이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었기에 슈베르트는 영감을 받아 작곡한다. 슈베르트의 음악을 듣고 싶어 사람들은 오케스트라를 만들었다. 기관사가 기차를 잘 운행해 지휘자가 공연장에 제때 도착했고, 콘서트홀 직원들이 조명과 좌석을 점검했기에 공연이 착착 진행된다. 감기에 걸린 삼촌 대신 숙모와 공연장에 간 소녀. 음악을 들은 소녀에게 변화가 시작된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오묘한 인연을 ‘때문에’가 반복되는 시 같은 글과 서정적인 그림으로 담아냈다. 소녀는 작곡을 하고, 지휘자가 돼 어릴 적 연주를 들은 콘서트홀에서 자신의 음악을 선보인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파장이 일어난다. 운명을 결정짓는 일은 물론 작은 일이라도 우연과 필연의 정교한 조합으로 꽃을 피운다는 걸 찬찬히 들려준다. 은은한 여운 속에 깨닫게 된다. 삶은 신비로움과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음을.


손효림 기자 aryssong@donga.com
주요기사

#때문에#모 윌렘스#앰버 렌 그림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