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빛내겠습니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8월 14일 03시 00분


코멘트

제4회 동아뮤지컬콩쿠르 시상식… 대학-일반 양석현, 고등부 김서현 금상
심사위원 “전문배우 못지않을 기량”

마스크로 입을 가렸지만 수상의 기쁨은 눈빛으로 빛났다. 13일 서울 중앙대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4회 동아뮤지컬콩쿠르 본선에서 금, 은, 동상을 받은 영예의 수상자들.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마스크로 입을 가렸지만 수상의 기쁨은 눈빛으로 빛났다. 13일 서울 중앙대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4회 동아뮤지컬콩쿠르 본선에서 금, 은, 동상을 받은 영예의 수상자들.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어머니가 만드신 옷을 입은 덕에 더 좋은 연기와 노래가 나온 것 같습니다.”

13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4회 동아뮤지컬콩쿠르 시상식에서 고등부 금상을 수상한 김서현 군(18·서울공연예술고 3학년)은 뮤지컬 ‘웃는 남자’ 중 ‘웃는 남자’를 불러 영예를 안았다. 그가 입은 ‘웃는 남자’ 그윈플렌의 붉은 겉옷은 어머니가 직접 만든 옷이었다.

“어머니가 전문적으로 의상을 제작하시느냐”는 질문에 김 군은 “그렇지 않지만 옷을 잘 만드신다”며 환하게 웃었다. 그는 “내가 꿈꿔 온 길을 잘 가고 있다는 걸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대학·일반부 금상은 ‘미녀와 야수’ 중 ‘If I can‘t love her’를 노래한 양석현 씨(25·동국대 3학년)가 받았다. 중등부 금상은 ‘맨 오브 라만차’의 ‘Impossible dream’을 열창한 김응규 군(15·반포중 3학년)이 수상했다.

이날 열린 본선 경연에서는 중등부에 쌍둥이 자매 인채윤, 채희 양(이상 14·용인대덕중 2학년)이 나란히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다’ 중 ‘My Strongest Suit’를 부른 채윤 양은 은상을, ‘위키드’의 ‘마법사와 나’를 부른 채희 양은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이날 본선 심사는 권오경 백제예술대 교수, 김건표 대경대 교수, 김무준 배우, 오세혁 연출가, 최용수 연출가가 맡았다. 권오경 심사위원은 “첫 회 동아뮤지컬콩쿠르부터 지켜보고 있는데 해마다 기량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다만 일부 출연자는 주어진 답에 맞춘 듯 개성이 부족한 연기를 펼쳐 아쉬웠다”고 말했다. 김건표 심사위원은 “출중한 기량을 펼친 출연자가 많았다. 일부 고등부 출연자들의 가창과 연기는 전문 뮤지컬 배우에 못지않을 정도였다”며 “캐릭터에 대한 분석과 이해가 아쉬운 출연자도 있었다”고 밝혔다.

올해 동아뮤지컬콩쿠르는 참가자들이 마스크 착용 후 입장, 자가진단표 작성, 발열 검사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절차를 이행하는 가운데 시상식을 포함해 전 과정이 무관객으로 진행됐다. 본선 채점표와 참가자들에 대한 개별 심사평은 동아뮤지컬콩쿠르 홈페이지에 8월 중 게시될 예정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학·일반부 △금상 양석현 △은상 김소희(명지대 졸업) 송정훈(서울예대 1학년) △장려상 장희원(단국대 4학년) 김재한(동국대 2학년) 조성필(동국대 2학년) 오진택(단국대 2학년) 안동혁(동국대 2학년) 박영주(대원여고 졸업) 이은지(단국대 3학년) 김민성(중앙대 2학년) 김태율(추계예대 졸업) 정동하(청운대 1학년) 김채영(경민대 졸업) 한지희(서울예대 3학년)

▽고등부 △금상 김서현 △은상 장하윤(서울공연예고 3학년) △동상 이예은(서문여고 3학년) 정연우(계원예고 3학년) △장려상 이승현(안양예고 3학년) 김규리(정화여고 3학년) 김채은(안양예고 3학년) 고예진(서울실용음악고 3학년) 박세인(서울공연예고 3학년) 김예인(안양예고 3학년) 송지은(대전관저고 3학년) 김우성(경기예고 3학년) 김명진(대구서부고 3학년) 김재영(경북대부설고 3학년)

▽중등부 △금상 김응규 △은상 인채윤 △동상 권유리(인화여중 3학년) △장려상 인채희 장수연(동평여중 3학년) 전상준(신길중 3년)

유윤종 문화전문기자 gustav@donga.com
#동아뮤지컬콩쿠르#시상식#전문배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