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bowl로 내 휴대폰 성능 확인하기…물고기는 최종 몇마리?

뉴스1 입력 2020-05-12 16:33수정 2020-05-12 16:3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붕어테스트 ‘fishbowl’ 화면 갈무리 © 뉴스1
2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fishbowl’ 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등장해 누리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른바 금붕어테스트라고 불리는 ‘fishbowl’의 사용법은 간단하다다.

‘fishbowl’ 해당 사이트(https://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performance/fishbowl/)에 접속해 좌측 중간 ‘fish’ 라고 쓰인 곳의 바로 밑 숫자 ‘10’ 을 ‘Auto’로 바꾸면 물고기의 양이 측정된다.


간단한 설정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숫자가 10부터 수천까지 올라가기 시작한다.

주요기사

스마트폰, 노트북, 컴퓨터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나온 물고기의 숫자가 많을수록 해당기기의 처리 속도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내 컴퓨터는 2050마리 정도, 아이폰 XS 1800마리 정도 나왔어요” , “유튜버들이 자신의 컴퓨터 성능을 측정하는것 같아요” , “갤럭시보다 아이폰이 잘 나오나요?” , “아이폰X 900마리 정도 나왔다” , “프로3 3천마리 조금 안되게 나온다” 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서울=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