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박영수 특검 수사결과 보고서도 99쪽, 고도의 절제력 발휘” 극찬

동아닷컴 입력 2017-03-06 16:26수정 2017-03-06 16:3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노회찬 원내대표 SNS 캡처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의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 “고도의 절제력을 발휘했다”고 극찬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방금 박영수특검 기자회견. 수사결과 보고서도 99쪽 뿐이다”며 “피의사실 공표 논란 의식해서 고도의 절제력을 발휘했다”고 평했다.

이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박영수 특검에 우뢰와 같은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6일 최종수사결과 발표를 마쳤으며, 이로써 특검의 공식 행보를 모두 종료됐다. 이날 특검은 90일간의 수사결과를 담은 99쪽 분량의 보고서를 배포했다.

주요기사
또한 특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 “최종 수사결과 발표는 대국민 보고 의무 일환으로서 수사결과 발표가 아주 충실하게 이뤄져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탄핵이라든지 주변 상황 등으로 인해 오해를 일으킬 수 있어서 오늘 최대한 간략하게 발표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은향 동아닷컴 기자 eunhyang@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