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시위 구호가 왜 평양방송과 똑같나 했더니

  • 입력 2009년 6월 25일 02시 56분


검찰이 이적단체인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이규재 의장과 이경원 사무처장, 최은아 선전위원장 등 3명을 구속 기소했다. 이들은 2003년부터 2007년까지 남북교류협력을 가장해 방북 또는 북한주민 접촉 승인을 받아 금강산과 중국에서 북한 공작원들을 만나 지령을 받고 국내로 돌아와 행동으로 옮긴 혐의를 받고 있다. 범민련이 개입한 각종 불법 폭력시위 현장에서 나온 구호들이 평양방송과 똑같은 내용을 담고 있었던 이유를 알 만하다. 이들은 북의 지령에 따라 핵실험을 옹호하고 주체사상과 선군(先軍)정치를 미화했으며 맥아더 장군 동상 철거 요구 및 평택 미군기지 이전 반대 시위에 앞장섰다.

범민련은 1990년 북한 대남공작기구인 통일전선부의 전략에 따라 결성돼 연방제 통일, 주한미군 철수, 국가보안법 철폐 등을 내세우며 활동하다 1997년 ‘이적단체’라는 대법원 판결을 받았지만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북은 대남공작 전위조직인 범민련을 ‘애국조직’이라 부르며 2001년 구속된 남측본부 김규칠 부의장 등에게 “꿋꿋이 싸워 나가라”는 격려편지를 보냈다.

그런데도 김대중 노무현 좌파정권들은 민족통일대축전을 비롯한 각종 친북반미 집회와 시위를 주도한 범민련을 사실상 방조했다. 노무현 정부 때 통일부는 검찰의 불허 의견을 묵살하고 이규재 의장 등 범민련 간부의 방북을 세 차례나 승인해 이적 활동을 사실상 후원했다.

범민련 초대 의장을 지낸 강희남 씨는 이달 6일 “지금은 민중 주체의 시대다. 4·19와 6월 민중항쟁을 보라. 민중이 아니면 나라를 바로잡을 주체가 없다. 제2의 6월 민중항쟁으로 살인마 리명박을 내치라”는 유서를 남기고 자살했다. 강 씨가 89세의 고령에 자살을 택하면서 남긴 유서 내용도 이 단체의 성격을 잘 드러낸다.

오늘은 6·25전쟁이 발발한 지 59년이 되는 날이다. 유엔군이 우리와 함께 피를 흘리며 남쪽을 지켜내지 않았더라면 오늘 한국이 누리는 자유와 번영은 없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맥아더 사령관의 인천상륙작전을 비난하고 주한미군 철수를 외치는 세력이 버젓이 활개를 치고 있다. 북의 핵실험을 옹호하는 세력도 범민련뿐이 아니다.

전쟁이 끝난 1953년 이후에 태어나 전쟁을 체험하지 못한 세대의 인구 비중이 높아진 데다 지난 10년 동안 햇볕정책으로 안보불감증이 심화됐다. 이번에 실체가 드러난 범민련을 보더라도 북은 대남적화통일 야욕을 포기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국민 모두가 깨달아야 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