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이원형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외

  • 입력 2002년 5월 6일 18시 13분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이원형·李沅衡)는 7일 오후 3시 인도네시아 입법조사단 일행의 예방을 받고 위원회의 국민권리 구제제도 운영실태 등 양국간 상호관심사에 대해 논의한다.

◇동국대(총장 宋錫球)는 7일 오전 11시 동국대 예술극장에서 개교 96주년 기념식 및 자랑스러운 동국인상 시상식을 갖는다.

◇전주대(총장 이시영·李時榮)는 7∼17일 중국에서 상하이사범대 및 베이징연합대 등과 대학간 협력분야에 관해 협의를 하고 톈진대학과 자매결연 협의서를 체결한다.

◇김동일(金東一)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는 7일 오전 11시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2002한국노년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4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김성주·金成珠)는 7일 오후 2시 서울 한국언론재단 기자회견장에서 서영훈(徐英勳) 대한적십자사 총재를 초청해 ‘21세기 바르게 살기운동의 실천적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박용환(朴容丸)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이사장은 7일 한양대 지방자치대학원에서 ‘공무원의 복리후생과 연금제도’를 주제로 강연한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한인규·韓仁圭)은 8일부터 사흘 동안 연세대 상경관에서 스웨덴 왕립과학아카데미의 노벨화학상 심사위원장인 노던 교수 등을 초청해 ‘외국 아카데미와의 다자간 국제공동심포지엄’을 연다.

◇광화문 문화포럼(회장 이세중·李世中)은 8일 오전 7시반 서울 세종문화회관 소연회장에서 김석철 아키반건축도시연구원 대표를 초청, ‘사대문안 옛 서울의 구조개혁’을 주제로 아침공론을 갖는다.

◇불교방송(사장 김규칠·金圭七)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8일 오후 4시 불교방송 대법당에서 가릉빈가합창단 찬불가 CD 봉정식을 갖는다.

◇서울특별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성욱·鄭成旭)은 8일 오전 9시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70세 이상 노인 중 개인사정으로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노부부를 대상으로 ‘사랑의 금혼식’행사를 연다.

◇한국잡지협회(회장 이심·李沁)는 8∼10일 제주 KAL호텔에서 ‘디지털시대의 잡지 콘텐츠산업 육성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임상혁(任常爀) 추계예술대 총장은 8∼12일 국악전공 학생연주단과 함께 자매학교인 중국음악학원을 방문해 한중 전통음악회를 갖는다.

◇사학연금관리공단(이사장 김상권·金相權)은 스승의 날을 맞아 9∼11일 강원 설악산 오색그린야드호텔 및 대전 전주 부산 등 각 지부에서 초중등 원로교원 460여명을 초청해 사은행사를 연다.

◇경희대 박물관(관장 신용철·申龍澈)은 9일 오전 10시반 경희대 본관에서 페터 가이 독일 프리드리히 에베르트재단 주한협력사무소장을 초청해 ‘접근을 통한 변화-빌리브란트의 햇볕정책으로부터 독일통일까지’를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한국조리과학회(회장 이효지·李孝枝·한양대 교수)는 11일 오전 9시반 가톨릭대 성심캠퍼스 다솔관에서 ‘전통음식 조리기기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연다.

◇종근당(대표 김용규·金容珪)은 6일 종근당 천안공장 대강당에서 창립 61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전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정진우(鄭鎭宇) 삼부토건 사장은 6일 충남 금산군 중부대 건원관에서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 대학 이호일(李浩一) 총장으로부터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신대(총장 오영석·吳永錫)는 7일 낮 12시반 한신대 60주년기념관 국제강의실에서 임종석(任鍾晳) 민주당의원을 초청해 ‘한국정치 어디로 가나’를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갖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