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9일]'명성황후' '시사다큐' 外

입력 2001-09-18 18:32수정 2009-09-19 07:3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명성황후<드라마·KBS2 밤9·50>

민승호의 집에 폭탄이 터진 것도 모르고 고종은 원자가 건강해졌고, 아버지까지 올라 오신다며 좋아한다. 그러나 폭발 사고가 전해지자 조 대비는 대원군을 도성 안으로 들어오게 해선 안 된다고 말한다. 명성황후는 어머니의 참혹한 모습을 보고 마당으로 뛰쳐나왔다가 마침 들어오던 대원군과 마주친다.

◆시사다큐-움직이는 세계<시사·EBS 밤 10·00>

프랑스의 공영방송 TF1가 올 봄 아프가니스탄의 3개 주를 몰래 카메라로 촬영하며 이슬람 탈레반 정권의 실상을 취재한 다큐멘터리. 서구의 대중문화를 금지하고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바미얀 대석불을 폭파해 세계를 경악시켰던 탈레반의 아편 재배 현장도 고발한다.

◆반달곰 내사랑<드라마·MBC 밤9·55>

재만의 생일날, 달웅은 용기를 내어 정은의 집을 방문하지만 달웅을 본 경애와 형준은 차갑게 굳어버린다. 달웅과 정은 사이를 알게 된 재만은 달웅에게 화를 내고, 정은에게 외출 금지령을 내린다. 그 소식을 전해들은 달웅은 정은과의 관계를 당당히 인정받고자 굳은 결심을 하고 정은의 집을 찾아간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시트콤·SBS 밤9·15>

홍렬과 종옥의 결혼식이 다가온다. 노구는 종옥에게 루비, 진주, 다이아몬드 세트 패물을 직접 마련해준다. 정수는 노구에게 시집올 때 금반지 한 개만 받았다며 억울하다고 말한다. 마침내 결혼식이 시작되고, 노구와 정수는 주례사가 계속되는 가운데 패물 문제로 다툰다.

◆와! ⓔ멋진세상<교양·MBC 오후7·25>

‘신 인류를 찾아라’는 영국의 보트 피플을 만난다. 이들은 보트에 침대부터 부엌, 세탁기, 화장실을 겸비해 놓고 살고 있다. 배마다 각각의 주소도 있고 세금도 내는 등 완벽한 주거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신 체험, 멋진 도전!’에서는 수백 년 전통을 자랑하는 체코의 인형극을 소개한다.

◆결혼의 법칙<드라마·MBC 밤8·20>

미자는 달기가 맞선을 보자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달기를 보러 집 앞을 서성이다 용순을 만난다. 용순은 다시 한번 미자에게 달기를 단념하라고 말하고 미자는 처량한 모습으로 돌아선다. 한편 잘 차려입고 내복을 기다리던 달자는 내복이 여자들에 둘러싸여 있는 것을 목격한다.

◆수호천사<드라마·SBS 밤9·55>

강 회장의 선처로 무사히 경찰서에서 나온 태웅은 회장과 세현이 있는 자리에서 다소를 찾아오면 모든 의문이 풀릴 것이라고 말한다. 다소는 그 동안 세현의 계략을 알고 외국으로 가지 못한다. 특판팀에서 일하는 태웅은 다소의 도움을 받아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우리가 남인가요<드라마·KBS1 밤8·25>

미애는 윤호에게 이혼해 주겠다고 하고, 윤호는 차마 미애를 붙잡지 못한다. 청마루의 된장 샤브샤브가 방송에 소개되자 매상이 평소의 3배로 뛰고 분점을 내고 싶다는 사람들까지 줄을 선다. 준성은 민자에게 정식으로 청혼을 하지만, 민자는 정숙의 친정 엄마로만 남고 싶다며 받아들이지 않는다.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