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8월 30일 18시 45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영욱은 10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누나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듣고 보상금을 기대하며 진해로 간다. 그러나 영욱은 보상금은 누나의 아들인 지훈에게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고 할 수 없이 지훈을 데리고 온다. 영욱은 자신의 마음에 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훈의 모습에 차츰 생각과 태도가 바뀌어간다.
◆기분 좋은 밤<오락·SBS 밤9·55>
지금까지 방송됐던 ‘랭크특급’ 중 재미있었던 실험을 다시 보여준다. 겁 없는 여자가 소심한 남자친구와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엽기적인 여자가 남자 앞에 나타났을 때의 반응을 지켜본다. ‘결혼할까요’에서는 판토마임을 잘 하는 이벤트 회사 과장과 외국어에 능통한 여자가 맞선을 본다.
◆사이언스쇼 기상천외<교양·EBS 오후7·50>
두 가족이 출연해 게임을 펼치는 과학 프로그램. 이번 시간에는 과학으로 똘똘뭉친 현우네 가족과 가족신문을 만들며 화목을 자랑하는 준영이네 가족이 출연한다. 가족이 협력해서 세 장의 나무판을 이용해 캔틸레버를 만들어 한 명을 가장 멀리 보내는 게임을 펼치고, 아빠들은 볼링공 쌓기 신기록에 도전한다.
◆VJ특공대<교양·KBS2 밤9·50>
4000명의 남녀가 서로 제 짝을 찾기 위해 눈치싸움 몸싸움을 벌이는 치열한 현장을 담았다. 빈혈치료제로 태어난 11억 원 짜리의 돼지 새롬이, 3억원 짜리의 씨받이 소 등 사람보다 대접받는 동물들의 이야기, 모양과 용도만큼이나 다양한 사연을 담고 있는 금고 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이경실 이성미의 진실게임<오락·SBS 오후7·10>
연예인을 닮은 5명이 출연해 그 중 진짜 연예인 가족 1명을 가려낸다. 장동건의 여동생, 박경림의 언니, 장미희의 이모, 심신의 동생, 이윤석의 동생이라 주장하는 5명이 출연한다. 스타의 가족만이 아는 스타의 버릇과 숨겨진 비밀을 공개한다.
◆MBC스페셜-의학 대발견, 왜 침인가<다큐·MBC 밤11·05>
2부 난치병에 도전한다. 약침을 이용해 암 치료를 하는 환자를 통해 약침의 효능을 알아보고, 난치병에 도전하는 중국과 미국의 침술 열풍을 담았다. 자폐 발달장애 등 소아신경장애를 침술로 치료하는 곳을 찾아가 아이들이 변화해 가는 과정을 4개월 간 밀착 취재했다.
◆단편영화전<영화·KBS2 밤1·10>
기성 영화인의 단편영화 소개 마지막 회로 TV를 소재로 다룬 작품 두 편을 소개한다. ‘인터뷰’의 변혁 감독과 ‘정사’의 이재용 감독이 1990년 공동연출한 ‘호모 비디오쿠스’는 클레르몽 페랑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작품. 조병훈 감독의 ‘테레비’ 역시 TV에 중독된 일상을 그려냈다.
◆영상기록 병원24시<다큐·KBS1 밤11·35>
몸이 계속 커져 가는 거인병을 앓고 있는 김사균씨의 사연을 소개한다. 김씨는 110㎏이 넘는 체중은 자신의 다리로 감당할 수 없고 산소통 없이는 호흡곤란까지 겪는 중증장애인이다. 급기야 MRI에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비대해진 그의 소원은 하나뿐인 형과의 화해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