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룸-오피스텔 임대 인터넷 활용하세요"

  • 입력 2001년 8월 13일 18시 47분


저금리의 영향으로 부동산시장에서 임대사업이 가능한 소형 원룸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업체들이 한꺼번에 공급을 늘리면서 일부 지역은 임차인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곳도 나올 정도.

또 임대사업을 하면서 건당 30만원 안팎에 이르는 중개수수료도 적지않은 부담이 된다. 이런 경우 인터넷을 활용, 임차인을 구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주요 임대주택 소개 사이트

구분

추천 사이트

자체 홈페이지

·명진비스빌(www.bisvil.co.kr) ·x-빌(www.xvil.home21.com)

·휴먼터치빌(www.humantouch.co.kr) ·인디빌(www.indiville.com)

무료

게시판

대학가·신촌-마이오피스(myoffice.co.kr) ·강북-미니텔(www.minitel.co.kr)

·서울대-수정(www.sujeong.co.kr) ·서울 전역-룸포유(www.room4u.co.kr)

·전국-솔솔솔(www.solsolsol.co.kr)

지역별·서울 강남권-원룸뱅크(www.oneroombank.co.kr) 웰컴(www.welcome.com)

대산원룸(www.daesan.oneroom.co.kr)

·서울 전역-렌트하우스(www.renthouse.co.kr) 원룸텔(www.oneroomtel.com)

예스리얼티(www.yesrealty.co.kr) 원룸파크(www.oneroompark.com)

·수도권-원룸하우스(www.oneroomhouse.co.kr)렌하우스(www.renthouse.co.kr)

코리아렌하우스(www.korearenthouse.com)

·고양시-원룸랜드(www.oneroomland.co.kr)

·인천-원룸2000(www.oneroom2000.co.kr)

▽이용가능 사이트〓대부분 무료게시판 형태로 운영된다. 주로 원룸이나 오피스텔의 임대전문 사이트에서 네티즌에게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놓고 있다.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대학가 주변의 상황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사이트와 특정 대학이나 시설의 구분없이 일정 지역을 대상으로 임대물건을 올려 놓은 사이트이다.(표 참조)

▽홍보 요령〓인터넷 직거래 게시판은 홍보 분량에 제한이 없다. 따라서 많은 물건을 등록할 수 있다. 하지만 항상 새로운 내용을 담도록 해야 한다. 새 정보를 올리면 화면의 좋은 위치를 배정받을 수 있기 때문. 임대물건이 많은 경우에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는 것도 요령. 정보를 올릴 때는 가급적 기본적인 내용을 간추려 만드는 것이 좋다.

<이은우기자>libr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