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특집/선물]온라인에 가면 '특별한 선물'이 있다

  • 입력 2001년 4월 26일 18시 57분


핸드메이드 진주목걸이
핸드메이드 진주목걸이
‘오프라인에는 없다, 온라인에만 있다.’

인터넷쇼핑몰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기 어려운 깜짝 아이디어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성년의 날 용〓선물 전문 쇼핑몰 ‘날’(www.nal.co.kr)의 코디네이터 김예리씨는 핸드메이드 진주목걸이를 추천했다. 캔 속에 진주조개와 줄이 들어 있어 즉석에서 조개 속의 진주를 찾아 목걸이를 만들어줄 수 있다. 2만8000원.

추억의 사진이나 특별한 사연을 담은 캐릭터 상품들도 지난해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나 좋아하는 캐릭터를 넣은 인형, 사랑의 이야기를 만화로 제작해 프린트해주는 스토리 팬티 등 다양하다(netizen.att.co.kr).

공동구매를 통해 상품을 값싸게 구할 수 있는 것도 온라인의 장점. 인터레스트(www.inter―rest.com)는 30일까지 누드 사오정 전화기(1만2000원), 속눈썹 고데(1만원), 미술용품세트 등 히트상품만 골라 시중가보다 30∼40% 저렴한 가격에 공동구매 서비스한다.

▽어린이용〓어린이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책을 만들어주자. 키스북(www.kissbook.com)사이트를 이용하면 개인 사진이나 캐릭터 글 등을 넣어 혼자만의 책 노트 문구류를 만들어준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5월1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기획상품전’을 연다. 출장 파티나 인터넷 유아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 뮤지컬 및 발레 공연을 예매할 수 있다.

또 의류 완구 자전거 가구 게임기 등을 신상품은 20∼30%, 이월상품은 40∼50% 할인 판매한다.

▽어버이용〓마이클럽(www.miclub.com)은 30일까지 눈꺼풀이 처져 고민인 65세 이상 부모님의 사연을 보내면 이중 5명을 선정해 서울 시내 유명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을 받게 해준다.

체리북(www.cherrybook.com)은 부모님이나 스승 자녀에게 일기나 편지 형식의 글을 쓰면 책으로 제작해 선물로 전달해주는 서비스를 한다.

마이기프트숍(www.mygiftshop.co.kr)은 스승과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라운드형 카네이션 바구니를 추천했다. 부모님의 오래된 사진을 보내면 이것을 퍼즐로 만들어 주는 주문사진퍼즐과 인삼이 들어 있는 초콜릿, 촛불을 켜면 사랑의 메시지가 나오는 메시지 양초 등도 아이디어 상품들.

옥션(www.auction.co.kr)은 30일까지 어버이날 선물 경품전을, 그 다음주에는 스승의 날, 그 다음주에는 성년의 날 선물 경품행사를 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식품 의류 구두 여행상품 등 주고 싶은 선물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 제공한다.

<신연수기자>ysshin@donga.com

◇마이기프트숍(www.mygiftshop.co.kr) 추천 선물

어린이에게

그림문구세트

칼라펜 색연필 크레용 파스텔 풀 가위 등

86가지

1만8000원

모니터 커버

컴퓨터를 예쁘게 장식하고 전자파방지

3만5000원

캠이카메라

―만화동산3

만화 동산의 주인공이 되게 해주는 1회용 카메라. 앨범 포함

2만원

어버이께

주문사진퍼즐

오래된 사진을 스캐닝해 퍼즐과 액자로

63조각

1만5000원

본정인삼옹기

초콜릿

몸에 좋은 인삼이 달콤한 초콜릿 속에

소 2만3000원

대 4만9000원

라운드형

카네이션바구니

보이스카드와 함께 카네이션바구니

4만∼7만원

스승님께

비누편지

고급 비누속에 존경과 사랑의 메시지를

1만4000∼2만원

행운의 키 홀더

네잎클로버가 든 키홀더

1만5000원

성년의 날

기획상품

향수 메시지양초 보이스카드

3만원

포토라이터

사진을 넣은 라이터

2만8000원

20송이 장미

성년의 날 어울리는 장미바구니

3만5000원부터

핸드메이드

진주목걸이

조개안에서 진주가 쏙. 즉석에서 줄에 매달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2만8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