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이라이트]MDK2

  • 입력 2000년 10월 15일 18시 57분


‘MDK2’는 액션과 슈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해볼만한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만화를 보는 듯한 인트로 화면이 펼쳐진다. 신나는 배경음악이 깔리고 만화책을 한 장씩 넘기는 듯한 화면 연출도 특이하다.

이 게임에는 청소부와 강아지, 정신나간 박사등 세 가지 캐릭터가 등장한다. MDK라는 게임명은 강아지 맥스(Max), 호킨스 박사(Dr. Hawkins), 청소부 커트(Kurt)의 첫 글자를 따온 것이다.

청소부 커트는 가장 멋진 복장을 하고 있다. 한쪽 팔에 총을 달고 뛰어다니면서 열심히 적을 향해 쏴댄다. 커트는 스나이퍼 모드가 있어서 멀리 있는 적도 단 한방에 쓰러뜨리곤 한다.

강아지 맥스는 세 캐릭터 중 가장 과격하다. 맥스는 항상 입에 시가를 물고 있고 네 개의 팔을 갖고 있다. 네 팔에는 모두 무기를 장착할 수 있다. 한꺼번에 네 자루의 기관총을 쏜다고 생각해 보라. 정말 신나는 강아지이다.

호킨스 박사는 커트나 맥스와 달리 두뇌플레이를 잘해야 된다. 박사가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아토믹 토스터(Atomic Toster)’다. 이 무기는 버터가 발라진 빵을 적에게 발사한다. 총이 아닌 빵을 쏜다니 기막힌 발상이 아닐 수 없다. 이 무기는 양손에 있는 여러 가지 아이템을 잘 조합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MDK2’ 는 그래픽과 사운드 또한 훌륭하다. 3D를 기반으로 많은 광원효과를 주었으며, 게임 진행 중 캐릭터가 맨땅에 부딪히면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띠용’하는 소리가 난다. 화장실에서는 힘 쓰는(?) 소리가 난다. 훌륭하다기보다는 재미있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다. 난이도는 약간 어려운 편. 하지만 짜증날 정도로 어렵지는 않다. (개발사〓바이오웨어)

주간 인기게임 순위
이번주순위지난주순위게임명제작사장르
11디아블로2블리자드RPG
25삼국지7코에이전략시뮬레이션
34스타크래프트블리자드전략시뮬레이션
44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블리자드전략시뮬레이션
52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확장팩앙상블스튜디오전략시뮬레이션
63심즈EA가정시뮬레이션
78피파2000EA스포츠
811거울전쟁L&K로직코리아전략시뮬레이션
96창세기전3소프트맥스RPG
10재진입프린세스메이커Q조이툰육성시뮬레이션
1115패스트푸드감마니아경영시뮬레이션
1212심시티3000EA건설시뮬레이션
139삼국지천명2동서게임채널전략시뮬레이션
147k리그스타즈EA스포츠
1514트리플플레이2001EA스포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