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야구]한일전 경기 상보

입력 2000-09-27 14:19수정 2009-09-22 03:1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음은 자세한 경기 상황이다.

1회초:일본 3자 범퇴

일본의 선공으로 경기가 시작됐다.구대성은 3자범퇴로 간단히 처리했다.

1회말:한국 2안타 무득점

선두타자 이병규,높은데서 떨어지는 변화구를 받아 쳐 깨끗한 안타를 만들었다. 2번 박종호도 몸쪽 변화구를 잘 받아쳐 안타,이때 이병규는 3루까지 달렸다.3번타자는 지금까지 부진했던 이승엽.어제 미국대표팀의 라소다 미국감독은 이승엽은 지금이라도 메이저리그에서 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사 1,3루의 찬스에서 이승엽은 국민타자의 면모를 보일 것인지.마쓰자카는 변화구로 이승엽을 상대하고 있다.헛스윙 삼진 아웃. 4번 김동주에게도 변화구를 많이 던지고 있다.약간은 도망가는 피칭을 하고 있다.김동주 헛스윙 삼진,박종호는 이틈을 타서 2루 도루 성공.

5번 김기태 중견수 플라이 아웃.중심타선이 무사 1,3루의 찬스를 무산시켰다.

2회초:일본 2사만루 찬스 무산

일본 선두타자 나카무라의 팬스에 직접 맞는 2루타 등으로 일본은 1사주자 1,3루의 찬스를 맞았다. 나카무라의 2루타는 장성호의 실책에 가까운 것이었다. 7번타자 삼진 아웃돼 2사주자 1,3루에서 8번타자 헤이마, 볼넷으로 출루 2사만루로 변했다.

9번 타자 스즈키 삼진 아웃공수교대

2회말:한국 3자 범퇴

한국 6번 홍성흔 한복판 직구를 놓쳐 삼진 아웃.마쓰자카는 벌써 삼진 3개를 잡고있다.7번 장성호도 삼진 아웃.이승엽이 삼진 아웃된 이후 한국선수들은 마쓰자카의 공에 손을 대지 못하고있다.8번타자 박진만 2루땅볼 아웃

3회초:일본 2사1루 무산

선두타자 1루 땅볼 아웃.2번타자 이즈카 기습번트 실패 2 아웃.구대성은 호투하고 있으나 투구수가 많아지고 있다.3번 다구치 실랑이 끝에 볼넷으로 출루.구대성이 다소 피로한 기미를 보인다.2사 1루에서 4번 나카무라, 첫타석에서 2루타를 쳤던 선수다.

2-2에서 바깥쪽 꽉찬직구였지만 심판은 잡아주지 않았다.결국은 삼진.

3회말:한국 3자 범퇴

정수근 3진 아웃 마쓰자카는 벌써 3진을 5개나 잡고 있다.이병규는 마쓰자카의 볼배합을 읽고 있는 듯하다.2-3풀 카운터에서 유격수 땅볼아웃.박종호 2번타자 2루 땅볼 아웃 한국 3자 범퇴 마쓰자카는 여전히 위력적인 투구를 하고있다.

4회초:일본 3자 범퇴

5번타자 파울플라이 아웃.다나카 6번타자 삼진아웃.7번도 삼진아웃

4회말;한국 3자 범퇴

선두타자 이승엽 또 삼진.볼에 방망이가 돌아갔다.마쓰자카에 압도당하는 모습이다.

김동주 우익수 플라이 아웃.김기태 삼진

5회초:1안타 무득점

1번 오키하라 좌전안타로 출루했으나 후속타 불발로 3 아웃.

5회말:3자 범퇴

홍성흔 장성호 박진만,범타 삼진 범타.마스자카에 완전히 압도 당하고 있다.

6회초:일본 3자범퇴

선두타자 유격수 땅볼 아웃.4번타자 다카무라 2-3풀카운트까지 실랑이를 하고 있다.

좌익수플라이 아웃 잘맞은 타구였으나 야수 정면으로 갔다.눈에 보이지 않는 실수를 했던 장성호 위험하게 잡아냈다.5번타자 2루땅볼 아웃

6회말:한국 1사 1,2루 2사 1,3루 찬스무산

정수근부터 공격이 시작됐다.마쓰자카는 삼진 9개를 기록하고 있다.한국은 3명가운데 2명이 삼진아웃당한 꼴이다.정수근 2루땅볼 아웃

역시 이병규.이병규는 1~2간을 빠지는 안타,오늘만 3타수 2안타.2번타자 박종호 1사 1루 좋은 선구안으로 공을 골라 볼넷을 만들었다.1사 1,2루 이승엽차례.오늘 두번 모두 삼진, 어쩌면 이승엽에게는 명예회복의 마지막 기회인지도 모른다.이승엽 삼진 아웃.3스트라이크 아웃,그러나 이 틈을 타 이병규는 3루 까지 달렸다.

4번 김동주 중견수 플라이 아웃 이번에도 중심타선이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7회초:1안타 무득점

선두타자 파울플라이 아웃.구대성은 102개의 공을 던지고 있다.투구수가 많은 것을 제외하고는 좋은 피칭을 하고 있다.구대성의 호투를 타자들이 받쳐주지 못하는 상황이다.양팀 투수가 모두 볼로 타자들을 유인해 범타나 헛스윙으로 처리하고 있다.

7번타자 헤이마 좌전안타로 출루,구대성 실투를 한 것같다.안타도 3:3

8번 스즈키 삼진아웃.

7회말:한국 3자 범퇴

5번 김기태부터.마쓰자카의 공은 여전히 위력적이다.김기태는 클린업 트리오의 체면을 세울 것인지.

그러나 유격수 땅볼 아웃.홍성흔도 범타로 아웃.장성호도 오늘은 지금까지 모두 삼진을 당하고 있다.마쓰자카, 일본의 자존심 답게 또 삼진을 잡는다.

8회초:3자 범퇴

구대성의 투구수가 120개를 넘었다.선두타자 오키하라 오늘 3타수 1안타,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났다.2번타자 좌익수플라이아웃 두타자가 모두 타구가 많이 뜨고 있다.3번타자 바깥쪽 직구를 잘 받아쳤으나 오른쪽 파울라인을 벗어났다.삼진 아웃.

구대성의 호투가 눈부신다.구대성은 고교시절부터 일본과의 경기에 특히 강했다.

8회말:한국 3안타로 3득점

선두 박진만 3~유간 내야 안타로 출루했다.정수근차례, 김응룡 감독 사인을 내고 있다.그러나 정수근은 번트를 대지 않는다.한국팀은 지금까지 경기에서 번트 실패로 찬스를 무산시킨 일이 많았다.정수근 2스트라이크에서 3번트 자세를 취하다 휘둘렀으나 파울 정수근 다시 3번트,완벽한 보내기 번트가 성공했다.

오늘 제일 잘맞는 이병규 차례,1사 2루의 찬스 공을 잘 고르며 2-3까지 끌고 간다.2루땅볼이었으나 잔디가 젖어있어 타구가 느리게 구르고 송구도 나빴다.1루수가 공을 잡긴했으나 발이 베이스에서 떨어졌다.1사 1,3루의 찬스를 맞았다.

박종호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섰다.폭투가 하나 나왔으나 포수의 수비가 좋다.외야플라이 하나면 된다.그러나 포수 파울 플라이 아웃.

오늘 세번 모두 삼진당한 이승엽.국민타자와 일본 영웅의 대결이다.이승엽에게는 국민타자의 체면을 세울 수 있는 마지막 기회.3볼이 될 상황에서 헛 스윙 1-2가 됐다.1루주자 이병규 도루 성공 포수는 공을 던지지도 못한다.이승엽 또 헛스윙.

이승엽 마침내 좌중간을 뚫는 2루타!! 2주자가 모두 들어왔다.2:0으로 리드하기 시작했다.

김동주도 안타 이승엽 홈인 3:0, 이승엽과 김동주가 이름 값을 했다.이승엽에 대한 논란은 이것으로 끝날 것 같다.

김기태는 중견수 플라이 아웃.구대성이 1회만 막아주면 끝난다.올림픽 출전사상 첫 메달을 따게 된다.

9회초:일본 2안타로 1득점

구대성은 나카무라를 삼진으로 잡고 완봉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삼진 10개 136개의 공을 던졌다.지친 모습이 역력하나 이를 악물고 공을 던지고 있다.5번타자 마쓰나카가 떨어지는 변화구를 제대로 받아쳐 우익수 옆으로 빠지는 2루타를 기록했다.1사2루의 찬스.

6번타자 다나카 2-2에서 중견수앞 안타 3:1이 됐다. 구대성을 바꾸지 않는다.사실은 바꿀만한 투수도 별로 생각나지 않는다.

7번타자 히로세 2-0에서 몸쪽 낮은 유인구에 속지 않는다.이번에는 몸쪽 낮게 꽉찬 직구, 손을 쓰지 못하고 삼진당했다.2사 1루 구대성 150개를 던졌다.철완이다.

대타 아베가 나왔다.또 다시 몸쪽 직구가 통했다.내야 땅볼 아웃

오세린/동아닷컴기자 ohs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