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네]

  • 입력 2000년 4월 7일 20시 03분


▼유아용▼

▽뭐가 들었지? (박은영 글, 그림)〓상자 뚜껑이 들썩들썩. 그 안에 보이는 얼룩무늬 줄무늬, 삐죽삐죽 긴 발톱, 얼룩말일까? 사자일까? 유화 질감과 대담한 붓터치로 감성 훈련을 돕는 그림책. 옷에서 떨어진 단추를 찾아가는 ‘빨간 단추’도 함께 출간. 비룡소 5500원.

▽내가 너희들 대장이야 (알베르트 몽티스 글, 그림)〓긴 코를 가진 파란 마녀 마틸다. 부엌 일에 지쳐 마법의 주문을 외운 끝에 하인 베니 형제를 만들어내지만, 베니들은 집안일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버린다. 스티커를 부록으로 제공해 책에서 그림이 빠진 부분에 붙여가며 분석력을 키운다. 베틀 북 5500원.

▽언제라도 만날 수 있어요(기쿠타 마리코 글, 그림)〓소중한 사람의 죽음을 강아지의 시선으로 그려낸 그림책. 검정과 노란 색만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눈을 꼬옥 감고 미키를 생각하면, 언제든지 만날 수 있어요.” 99 볼로냐 아동도서전 특별상 수상작. 베틀 북 6000원.

▼초등학생용▼

▽플루트에는 왜 구멍이 있을까요? (조세핀 파커 지음)〓세상에서 가장 비싼 악기는 무엇일까? 가장 큰 악기는? 플루트와 트럼펫은 각각 어떻게 소리를 낼까? 악기와 음악에 대한 궁금증을 화보와 함께 풀어준다. 흰개미가 만드는 오스트레일리아 토속 악기 ‘디제리두’등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다. 다섯수레 6500원.

▽두더지와 굴착기(하야시 시로 외 글, 그림)〓땅을 뚫는 두더지와 굴착기는 어떤 점에서 비슷할까? 벌집과 비행기 날개의 공통점은? 자연물과 인공물의 구조와 기능적 공통점을 풍부한 그림과 함께 설명. 베틀 북 7000원.▽어린이를 위한 한국의 명화 (홍선표 감수)〓안견의 몽유도원도, 김명국의 달마도 등 고미술 명화를 해설과 함께 실었다. ‘어린이를 위한 세계의 명화’도 출간. 지경사 1만3000원.

▼청소년용▼

▽하늘을 나는 교실(에리히 케스트너 글, 발터 트리어 그림)〓이웃 학교와 패싸움을 벌이고, 기숙사에서 담배를 피우는 ‘불량’청소년들이 연극을 공연한다! 비행기를 타고 세계 곳곳을 날아다니며 수업을 받는다는 꿈 같은 내용. 연극 연습에 모처럼 말썽꾼들의 마음이 한데 모이는데…. 시공주니어 5500원.

▽물의 요정 운디네(프리드리히 드 라 모트 푸케 지음)〓연극 오페라 영화로 각색되며 널리 사랑받는 요정 이야기의 원작동화. 하이네 등 여러 작가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서구 환상문학의 한 원형이 됐다. 요정 운디네는 기사 훌트브란트를 사랑하여 영혼을 얻고 인간이 되지만 배신을 당한다. 문예출판사 6000원.

▼부모용▼

▽마음을 키워주는 동화세계(지그프리트 브로케르트 외 지음)〓사랑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헨젤과 그레텔’을, 지적인 도덕교육을 위해 ‘까마귀와 여우’를 읽어주면 어떨까. 아이들의 개성에 따라 효과적인 정서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하는, 부모를 위한 동화교육 지도서. 부제는 ‘독일 엄마들의 아이 키우는 방법’. 종문화사 8500원.

▽10대가 보인다(사이간 편집부 엮음)〓힙합, 사이버, 아니메, 에쵸티, 오토바이 등 어른들이 이해못하는 10대의 세계를 7가지 아이콘으로 설명하는 책. 누구든지 한때는 10대였다는 마음을 갖고 열린 자세로 청소년을 받아들이기를 주문한다. 사이간 65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