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 입력 2000년 1월 31일 20시 01분


◇황선우(黃善宇)산학연협동연구소장은 14일 오후6시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산학연 각계 인사 950여명을 초청해 ‘새 밀레니엄 2000, 산학연 협동의 밤’행사를 연다.

◇최상용(崔相容)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은 1일 오후2시 서울 공단 대강당에서 ‘근로자 1인 2자격 갖기’사업 추진 중앙지원단 발대식을 갖는다.

◇이정식(李廷植)국토연구원장은 2일 오전10시 경기 안양시 관양동 연구원 강당에서 ‘새 주소사업 발전방향 정책토론회’를 연다.

◇오상현(吳上鉉)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31일 설을 맞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년소녀가장 5명에게 금일봉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배무기(裵茂基)중앙노동위원장은 31일 열린 울산공업학원(이사장 정몽준) 이사회에서 울산대 총장으로 선임됐다.

◇장하림(張夏林)뉴코아백화점 관리인은 31일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에 결식아동돕기 성금으로 1억3000만원으로 전달했다.

◇노신영(盧信永)롯데복지재단이사장은 설을 앞두고 실직자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아동보호시설과 양로원, 중국동포근로자 쉼터 등 전국 27개 사회복지시설에 4500여만원 상당의 쌀과 난방용 경유, 의류 등을 지원했다.

◇정수철(鄭秀哲)전 산업자원부 부이사관은 최근 산자부 산하 국가기관에서 출연기관으로 출범한 요업기술원의 초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이연택(李衍澤)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은 최근 고려대 경영대학원 교우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제26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기수(李基秀·고려대 법대교수)위스콘신 매디슨 로스쿨 객원교수는 31일 이 대학에서 교수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국에서의 회사지배구조의 개편’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