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

  • 입력 1999년 5월 26일 19시 17분


▽안전한 인터넷을 위한 네트워크/krnsi.net〓인터넷상의 음란 및 유해정보를 감시하고 적극적인 차단활동을 펼치기 위해 조직된 자율적 네트워크(NSI·Network for Safe Internet).

자체개발한 유해정보 검색엔진 ‘아고라(Agora)’를 활용해 유해정보사이트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유해정보를 접수하는 신고센터를 운영중이다. 조사과정과 처리결과를 신고자에게 직접 통보해준다. 인터넷클리닉에서는 ‘가입은 쉬워도 탈퇴가 어려운’ 외국 성인사이트 회원명단에서 빠져나오는 해결방법을 피해유형과 함께 상세하게 알려준다.

이밖에 인터넷 포르노에 관한 논쟁 게시판과 NSI 추천 웹사이트, NSI 자료실 등을 운영하는 NSI는 국내외 사법당국 및 유해정보 감시단체와 협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금연나라/www.nosmokingnara.org〓금연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흡연관련 국내외 각종 통계와 질병과의 상관관계, 간접흡연의 피해 등을 소개한다. 실질적인 금연방법과 스트레스 관리법 등도 제시하며 사이버 청소년 상담실도 마련돼 있다.

▽한국복지재단 아동학대 신고상담센터/www.childabuse.or.kr〓아동학대 방지 및 보호를 위한 기관. 언제 어디서나 아동학대행위를 신고할수 있는 온라인 신고접수양식을 제공하며 다양한 아동학대 사례를 소개한다. 사이버 상담실도 운영중이다. 또한 △아동학대의 피해와 후유증 △아동학대 발생원인 및 유형 △신고요령과 예방법 △법적 대응방법과 관련기관 정보 등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우리강산/www.hongik.com/∼sexykko〓우리의 아름다운 자연을 소개하는 동양화풍의 웹사이트. 한국의 대표적인 명산인 금강산 백두산 설악산 등의 자연환경과 전설, 여행정보 등을 설명하며 백록담 영랑호 경포 송지호 화진포 등의 유명 호수의 전경과 특징도 소개한다. 약수관련 정보도 수록.

▽하회별신굿 탈놀이 보존회/www.hahoemask.co.kr〓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인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전승과 공연을 통해 계승 발전시키고자 설립된 단체. 하회탈의 기원과 종류를 비롯해 탈놀이의 기원 및 내용, 탈놀이 전수자 및 공연정보, 하회마을 역사 등을 소개한다.

▽패션비즈/www.fashionbiz.co.kr〓패션 전문지로서 패션계 뉴스와 동향, 국내외 패션쇼, 바겐세일 정보 등을 수록했다. 이밖에 시장조사 및 통계자료,패션 전문 교육기관, 피부미용 및 메이크업,의류업계 취업뉴스 등도 소개.

▽김유신 장군/hey.to/centaur〓통일신라의 주역 김유신 장군을 소개하는 웹사이트. 김유신의 태생 및 일생, 신라의 삼국통일 과정, 현재 남아있는 유적지 사진과 해설, 재미있는 일화 등을 소개.

▽영화의 바다 웨이브/net―in.co.kr/joon33〓영화계 소식과 최신영화 분석을 비롯해 추억의 명화 해설, 영화음악 감상, 유명 영화음악가와 감독 소개, 국내외 영화 대본과 포스터 모음 등을 소개하는 영화 전문 사이트.

〈정리〓성동기기자·야후코리아 서핑팀〉

espr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