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2월 18일 19시 11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1월 성황리에 내한공연을 가졌던 피아니스트 피터 야블론스키의 공연을 감상한다. 그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특히 동양권에서 인기가 높은 연주가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드뷔시와 프로코피예프, 쇼팽과 리스트의 곡들을 선보인다.
▼ 베스트 극장―인연〈MBC 밤10·00〉
마흔을 넘은 복태(송승환)는 도장파는 남자다. 내면을 잊은 채 살아가던 그에게 강마담(전미선)이 나타나면서 변화가 시작된다. 강마담의 카페는 아내 순애(송옥순)가 하는 화장품 가게 바로 맞은 편. 그곳을 드나들며 그녀에 대한 마음을 키워가는데….
▼ 윤상의 이밤을 사랑해〈iTV 밤11·15〉
2년여의 군생활을 마치고 7집 ‘후반’을 내며 돌아온 윤종신. 그리고 이소라의 ‘기억해줘’, 이승환의 ‘덩크슛’ 등을 만든 작곡가 김광진을 만나본다. 이밖에 80년대 중반 세계적으로 사랑 받았던 그룹 U2의 ‘New Years Day’를 감상한다.
▼ 아시아 리포트〈Q채널 채널25 밤10·00〉
현재 한국에서 일을 하며 지내는 외국인은 약 30만명에 이른다. 동두천 미군 기지에서 접대부로 살아가는 필리핀 여성들, 안산에서 만난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 출신의 실직자들. 그들의 삶을 통해 한국 생활의 애환을 들어본다.
▼ 아는 만큼 맛있다―육가공식품들〈EBS 오후6·30〉
육가공식품의 영양학적 측면과 종교적 의미, 역사적 사실 등에 대해 살펴본다. 육가공식품의 일부는 쇠고기나 닭고기로 만들지만 대부분은 돼지 고기로 만든다. 육가공식품을 먹으면 살이 찌거나 뾰루지가 생긴다는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산이 부른다〈리빙TV 채널28 낮12·30〉
경남 합천군 거창군과 경북 성주군 사이에 위치한 가야산에는 신라시대에 창건된 해인사가 자리잡고 있다. 대표적인 등산코스는 토산골과 가야산 대피소를 거쳐 정상에 이르는 것. 봄에는 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한 홍류동 계곡도 아름답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