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날씨]“우산 챙기세요”…전국 대부분서 비·눈
뉴시스
입력
2024-02-06 04:06
2024년 2월 6일 04시 06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강원영동·경북북부 중심 많은 눈
아침 최저 -5~4도, 낮 최고 2~9도
비·눈 얼어 빙판길…출근길 주의
화요일인 6일은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4도까지 떨어지는 등 추위도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오늘(6일)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 경기북부, 경기남부내륙, 강원내륙, 대전·세종·충남내륙, 전북동부, 경남서부내륙, 울릉도·독도 1~5㎝ ▲인천·경기남부서해안, 서해5도, 충남서해안 1~3㎝ ▲강원산지 3~8㎝ ▲강원동해안, 경북북부, 경북남서내륙, 충북, 제주도산지 2~7㎝ ▲대구·경북남부(남서내륙 제외) 1㎝ 내외다.
또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내륙에 5㎜ 미만, 강원동해안, 강원산지, 광주·전남, 전북,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제주도엔 5~10㎜, 대전·세종·충남, 충북엔 5㎜ 내외의 비가 오겠다.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일부 내륙의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아침까지 추가적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또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산지를 중심으로 비와 눈이 섞여 내리거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강수 형태가 시점별, 지역별로 달라질 수 있겠다.
이날 출근 시간대에 눈이 내려 쌓이고, 내린 눈과 비가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5~4도, 낮 최고기온은 2~9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5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6도, 강릉 4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8도, 부산 9도, 제주 9도다.
아침까지 강원산지에는 동풍에 의한 낮은 구름대가 유입돼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롯데백화점 명동-잠실 합산 연매출 5조원 돌파
‘폐고혈압중 3%’ 희귀난치병…“숨차고 피곤하면 의심을”
“살아서 나온 게 행운”…193개국 여행한 덴마크 남성이 北서 겪은 일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