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미래 선도형 8개 전문가 과정 구축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6월 5일 14시 00분


코멘트
사진제공= 고려사이버대
사진제공= 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경영학과가 내달 12일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2030년 대한민국 경영대학 브랜드 TOP 10’의 비전 아래, ‘최신 경영이론과 실사구시(實事求是) 학습을 통한 참 경영인 육성’의 미션을 수행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영학과는 최근 8개의 전문화된 미래 선도형 강의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이는 경영학 세부 전공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 교육을 구현하는 강의 체계라는 평을 받는다. 8개 과정은 ‘경영일반 과정’, ‘4차산업경영 전문가 과정’, ‘마케팅 전문가 과정’, ‘인적자원관리 및 조직개발 전문가 과정’, ‘생산운영관리 및 경영과학 전문가 과정’, ‘재무 및 회계 전문가 과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 과정’, ‘창업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된다.

‘경영일반(General Management) 과정’은 기업, 공공기관, 개인사업체의 최고 경영자 및 관리자가 마주하는 경영 전반의 의사결정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며 경영학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다.

‘4차산업경영 전문가 과정’은 정보통신기술(ICT)과 기존 전통산업의 융합으로 탄생하는 4차 산업의 경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AI, 빅데이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fact-based data-driven decision-making)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마케팅 전문가 과정’, ‘인적자원관리 및 조직개발 전문가 과정’, ‘생산운영 및 경영과학 전문가 과정’, ‘재무 및 회계 전문가 과정’, ‘경영정보시스템(MIS) 전문가 과정’, ‘창업 전문가 과정’은 각 세부 영역별로 특화된 전문성을 갖춰 해당 분양의 전문가로 도약하고자 하는 경영학도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학생들은 8개 과정 중 하나 또는 복수의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자신의 진로 및 경력 개발을 고려해 재학 중 언제든지 자신에게 맞는 교육 과정을 찾아나갈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 담당 교수의 지도를 받아 각 과정을 보다 심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사진제공= 고려사이버대
사진제공= 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 임미자 학과장은 “각 과정은 약 100학점의 세부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러한 체계적 커리큘럼을 따라가다 보면 학생들은 스스로 전문성이 쌓여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최근의 경영 이슈와 새로운 경영 기법의 학습에 중점을 두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대응능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 그리고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인재 창출을 목표로 한다. 또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연계 교과목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